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LG전자, 아마존 음성비서 알렉사 적용한 씽큐 AI TV 인도 북미 유럽 아시아 출시

공유
0

[글로벌-Biz 24] LG전자, 아마존 음성비서 알렉사 적용한 씽큐 AI TV 인도 북미 유럽 아시아 출시

북미 시장 필두로 주내로 아시아와 유럽 시장 등 24개국서 동시 출시

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는 아마존 음성비서 알렉사를 적용한 씽큐 AI TV를 인도 북미 유럽 아시아 14개국 TV시장에 출시하기 시작했다고 마이 스마트 프라이스가 28일 (현지시간) 전했다.

LG전자는 CES 2019에서 아마존의 알렉사 AI 음성 보조 장치를 스마트 TV에 선보일 것이라고 발표했다. 적용 제품은 LG전자의 나노셀 TV, OLED TV 및 UHD TV가 포함됐다.
먼저 북미 시장에 출시를 완료했고 이번 주 내로 아시아와 유럽 시장에서 풀어 놓을 예정이다.

출시 예정 지역을 국가별로 보면 오스트리아, 호주, 캐나다, 프랑스, ​​독일, 인도, 아일랜드, 이탈리아, 일본, 멕시코, 뉴질랜드, 스페인, 영국 및 미국이 포함된다.

알렉사는 현재 9만 가지 이상의 '기술'을 지원하고 조명, 스피커, Wi-Fi 라우터, TV 및 가전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스마트 홈 제품을 지원한다. 알렉사가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씽큐 AI TV에 설치되면 사용자는 채널을 변경하고 볼륨을 제어하고 비디오 입력 소스를 전환하고 질문하는 다양한 기능 등을 가진 호환 스마트 홈 제품들을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사용자는 알렉사가 사용자의 구성과 관심사에 따라 수행하는 일련의 작업인 알렉사 루틴즈를 실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알렉사 내 아침 시작"이라고 질문하면 날씨를 표시하고 캘린더에서 일정 및 과제를 언급하고 교통 정보, 생일 정보를 제공하며 최신 뉴스를 보여준다. 유사한 기능이 구글 어시스턴트 호환 스마트 제품에도 있다. 2019년에 출시된 최신 LG TV는 올해 중반부터는 애플의 에어플레이2 및 홈키트를 지원 받을 예정이다. 이 기능은 CES 2019에서도 발표됐다.

아마존과 구글은 스마트 TV와 스마트 가전 제품의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으며 아마존은 더 많은 브랜드와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제품에 도움을 주고 있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