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한국 태양광 업체 파인에코, 나이지리아 중부에 태양광 제조업체 설립 협약

공유
20

[글로벌-Biz 24] 한국 태양광 업체 파인에코, 나이지리아 중부에 태양광 제조업체 설립 협약

태양광 셀. 이미지 확대보기
태양광 셀.
한국 태양광 업체인 파인에코는 나이지리아 중부 코기(Kogi)주와 제휴, 현지 법인인 트리플에이(Triple A)와 태양광 제품 제조 공장의 설립을 추진하기로 했다.

27일(현지 시간) 리더십 등 나이지리아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파인에코는 최근 코기주의 태양광 발전소 건설에 대한 회의를 갖고 이같이 합의했다.
코기주 정부는 태양광 제품 공장 건설을 위한 토지 제공과 안전한 환경을 제공할 것을 파인에코와 트리플에이 측에 약속했다.

코기주 정부와 양사는 후속 절차를 신속히 진행예정이다.

파인에코는 "나이지라아 정부가 재생가능한 에너지에 대해 접근하고 있다"면서 "코기주가 전략적 입지가 좋아 다른 지역에 태양광 관련 제품을 공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인에코는 "우리는 코기주 정부와 만날 수 있어서 매우 행운이었으며 코기주가 이 나라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제적으로 유리한 곳이어서 매우 고무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코기 주정부 관계자는 "나이지리아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태양광발전의 풍부함을 이용할 수 있는 시기가 다가왔다"고 말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