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CJ 4D플렉스, 미국 캘리포니아 리갈 에드워드 프레스노 영화관에 4DX 설치

공유
0

[글로벌-Biz 24] CJ 4D플렉스, 미국 캘리포니아 리갈 에드워드 프레스노 영화관에 4DX 설치

리갈의 85의 4DX 설치 계약의 일환…캘리모니아에서 3번째 설치

이미지 확대보기
CJ 4D플렉스가 캘리포니아 리버 파크 쇼핑 센터 내 리갈의 에드워드 프레스노 극장에 4DX를 설치했다고 25일(현지시간) 더 비즈니스저널이 보도했다.

한국의 CJ 4D플렉스가 개 발한 4DX는 모션 동기화 좌석, 바람, 안개, 비, 조명, 눈, 기포, 진동 등의 특수 효과를 가미해 영화 액션 블록 버스터의 화면 비주얼을 한단계 향상시키는 몰입형 극장 기술이다.
리갈의 에드워즈 프레스노에 4DX 설치는 미국 캘리포니아의 리갈 영화관 중 3번째이다. 이번 설치는 리갈의 모회사인 시네월드 그룹과 향후 몇 년간 85개의 4DX를 리갈의 영화관에 설치하는 계약의 일환이다. 전 세계적으로 현재 600개의 4DX 극장이 있댜.

리갈 에드워즈 프레즈노의 4DX 설치 이후 처음 걸리는 영화는 '고질라 : 괴물의 왕(King of the Monsters)'이다.

리갈의 리차드 그로버 부사장은 "영화관에서 최첨단 혁신을 계속함에 따라 프레스노 영화 관람객들에게 획기적인 4DX 경험을 선사할 것이며 올 여름에 고질라 외에도 다른 블록버스터가 영화 팬들을 즐겁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