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BTS, 트위터계정 팔로워 2000만명 돌파

공유
0


BTS, 트위터계정 팔로워 2000만명 돌파

center
방탄소년단(BTS) 이미지. 사진=뉴시스
한국 최초로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트위터 계정이 팔로워 2000만 명을 돌파했다.

영국 연예관련 언론매체 히트월드 등은 지난 24일(현지 시각)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트위터 계정이 한국 계정 최초로 팔로워 2000만 명을 돌파했다는 사실을 보도했다.

25일 오전 기준 방탄소년단의 트위터 팔로워는 2002만 여명이다. 방탄소년단의 다른 트위터 계정 팔로워는 1500만 명을 넘어서고 있다.

한국 연예인으로는 빅뱅의 멤버인 G-Dragon(권지용)이 880만 명의 트위터 팔로워를 확보해 방탄소년단에 이어 두 번째로 많다. 이어 슈퍼주니어의 멤버 최시원 65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고 같은 그룹 멤버인 이동해는 51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가수 싸이는 440만 명의 팔로우를 보유해 그 뒤를 잇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소셜 미디어계의 비틀스'로 통한다. 트위터 등 SNS를 통해 K팝을 알리는데 크게 기여했다.

방탄소년단은 새 앨범 ‘맵 오브 더 소울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를 발매한 후 스타디움 투어 '러브 유어셀프 : 스피크 유어셀프(LOVE YOURSELF: SPEAK YOURSELF)'를 돌고 있다. 총 6번의 미국 공연해 32만 관객을 동원했으며, 오는 25~26일에는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투어를 이어나간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