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공항 협박전화' 40대 남성 검거… "35년 전 하느님이 알려줬다"

공유
0

'인천공항 협박전화' 40대 남성 검거… "35년 전 하느님이 알려줬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인천국제공항에 인질극이나 화재가 발생할 수 있다는 협박전화를 5차례 한 40대 남성이 검거됐다.

인천국제공항경찰단은 경범죄처벌법 위반 혐의로 40대 남성 A 씨를 불구속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A 씨는 지난 19일 오전 1시40분부터 오전 10시46분까지 인천공항 헬프데스크, 제2여객터미널 폭발물처리반(EOD), 공항의료센더 등에 5차례 협박 전화를 건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세상을 창조한 분 말씀에 의하면 탑승객 간 다툼으로 인질극과 화재가 발생할 수 있다"며 "테러가 발생하지 않으려면 테두리를 제거한 식빵 2500개와 포도주를 준비해야한다"는 황당한 말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인천공항공사 대테러상황실로부터 이 내용을 전달받은 경찰은 각 여객터미널 순찰을 강화하는 한편 전화번호 명의자를 추적해 지난 22일 경기도 자택에서 A 씨를 검거했다. A 씨는 경찰 조사에서 "35년 전 하느님이 알려준 사실이 기억나 공항에 알려줬다"고 진술했다.

한편 지난 15일에는 인천국제공항과 서울 김포공항 등에 독가스 테러 협박 이메일이 접수돼 정찰이 수사 중이다. 협박범은 이메일에서 영어로 "계좌에 3000 비트코인을 넣지 않으면 공항에 독가스 테러를 하겠다"고 위협했다. IP추적결과 협박성 메세지는 외국인 소행으로 추정되며 IP 첫 접속지는 루마니아로 확인됐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