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시즌2로 걷기 운동 열풍 잇는다

시즌1 공개로 회원 100만 돌파…시즌2 개인화메시지 등 기능 강화

앱 개편으롤 직관성과 편의성 높여…다이어트 등 건강 콘텐츠 제공

인공지능·블록체인 기술 접목, 건강관리 데이터 플랫폼으로 발전

기사입력 : 2019-05-23 18:02

  • 인쇄
  • 폰트 크기 작게
  • 폰트 크기 크게
공유 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center
SK C&C(사장 안정옥)는 23일 ‘AIA 바이탈리티(AIA Vitality) X T건강걷기 서비스 시즌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SK C&C)
SK C&C(사장 안정옥)는 23일 ‘AIA 바이탈리티(AIA Vitality) X T건강걷기 서비스 시즌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서비스는 AIA생명의 글로벌 헬스&웰니스 서비스인 ‘AIA 바이탈리티’ 프로그램에 SK C&C의 ICT 융합 기술과 SK텔레콤의 마케팅 능력을 접목해 한국인의 생활·소비 패턴을 반영한 맞춤형 건강 관리 프로그램이다.

작년 8월 첫 선을 보인 '건강걷기' 서비스는 지난달 18일 누적 가입자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시즌1 서비스 사용자 분석 결과 30·40대 비중이 55%로 가장 높았으며, 요일별로는 수요일에 가장 참여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월간 방문자가 전체 회원의 60% 수준으로 ‘매니아’층이 두터웠다.

SK C&C는 시즌 1 성과에 이어 회원들의 꾸준한 건강관리를 독려하고 신규 걷기 회원을 확대하기 위해 생활 속 ‘건강’에 ‘재미’를 더한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시즌 2’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2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기능은 ‘개인화 메시지’로, “00님, 동일 연령 대비 건강상태 좋아요” 등의 메시지나 그 날의 걷기 목표 달성을 위해 응원 메시지를 보내주는 기능이다. 매달 챙겨야 할 리워드 혜택을 알려주는 기능인 ‘꾸준한 걷기’ 습관 지원 기능도 제공된다.

SK C&C는 건강 관련 콘텐츠 전용 메뉴도 유용하다고 설명했다.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인 간식 정보는 물론 ‘살 안 찌는 냉동 만두’, ‘뇌가 부르는 가짜 식욕’ 등의 정보들이 제공된다.

이날 SKC&C는 서비스 직관성과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 앱 전면 개편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신 앱 트렌드인 카드형 디자인을 채택해 기존 좌우 스크롤 구조의 화면을 상하 스크롤 구조로 변경했으며, 메뉴 구성도 ▲활동 ▲건강 ▲꿀팁 ▲나로 바꿔 직관적인 정보 검색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기열 SK C&C 디지털 총괄은 “앞으로도 SK C&C의 데이터 분석 역량과 다양한 기술을 통해 AIA생명이 경쟁력 있는 보험상품을 개발하고 새로운 가입자를 유치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다양한 서비스 제휴를 통해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건강한 삶과 ‘유사시 보상’이라는 일석이조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하반기 이후 ‘건강걷기’ 서비스에 ▲인공지능(AI) 기반의 고객 행동 분석을 통한 건강 관리 코칭 서비스 ▲걷기 커뮤니티 서비스 ▲블록체인 기반의 보안 및 보상 서비스 등을 추가하고, 건강관리 데이터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파트너사 제휴몰과 연계한 ▲헬스 ▲건강제품 ▲헬시푸드 할인 프로그램도 준비한다.

회원 가입 후 6개월이 지나 리워드가 종료된 회원과 AIA생명 ‘바이탈리티 통합형’ 보험상품 가입고객들은 걷기 등을 통해 획득한 브론즈∙실버∙골드∙플래티넘 등급에 따라 TLX(헬스)∙인바디(웨어러블 디바이스)∙닥터키친(건강 도시락)의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 받을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한편 ‘시즌2 ‘는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 우선적으로 적용되며 iOS 사용자는 애플 정책에 따라 순차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

관련기사

오늘의 핫 뉴스

실시간 속보

금융 최신기사

IT 많이 본 기사

가장 많이 공유 된 기사

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