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에어부산, 부산-코타키나발루 노선 신규 취항… 매일 1회 운항

공유
0

에어부산, 부산-코타키나발루 노선 신규 취항… 매일 1회 운항

이번 취항으로 총 38개 국내, 국제노선 운항

에어부산 임직원들이 22일 저녁 김해국제공항에서 열린 부산-코타키나발루 노선 신규취항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어부산이미지 확대보기
에어부산 임직원들이 22일 저녁 김해국제공항에서 열린 부산-코타키나발루 노선 신규취항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에어부산이 지난 22일 김해국제공항에서 부산-코타키나발루 노선 신규 취항식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운항에 나섰다.

이번 부산-코타키나발루 노선은 지난 15일 취항한 대구-코타키나발루에 이어 2번째 운항하는 코타키나발루 노선으로 매일 1회 운항한다.
부산-코타키나발루 노선은 김해국제공항에서 매일 오후 7시에 출발하며 코타키나발루 현지에서는 오전 0시50분에 출발한다. 부산에서 코타키나발루는 약 5시간15분 정도의 비행시간이 소요된다.

코타키나발루는 말레이시아 동부 보르네오 섬의 최대 도시로 '황홀한 석양의 섬'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석양이 아름다운 휴양지다. 또한 4000m가 넘는 동남아시아 최고봉 키나발루 산은 전체가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됐으며, 천혜의 숲과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에어부산은 이번 취항을 통해 총 38개의 국내, 국제노선을 운항하게 된다. 특히 최근 운수권을 획득한 인천발 중국 노선인 인천-선진(주 6회), 인천-청두(주 3회), 인천-닝보(주 3회) 노선도 연내 취항을 통해 노선망을 대폭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