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현대차, 21일 소형 SUV 베뉴로 인도 시장 공략 시작

공유
2


[글로벌-Biz 24] 현대차, 21일 소형 SUV 베뉴로 인도 시장 공략 시작

13가지 변형 모델 출시…엔진 3종, 칼라 10종

center
현대차는 소형 SUV '베뉴'로 인도 시장 공략에 나선다.
현대자동차는 21일(현지 시간) 13가지 변형 모델을 갖춘 소형 SUV '베뉴'를 공식 출시하고 인도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뉴스18 등 현지 언론들이 전했다.

이날 출시되는 SUV 베뉴는 E, S, SX, SX(0)의 4가지 트림 레벨에 5개의 디젤과 8개의 가솔린 ​​변종을 포함 무려 13종의 모델을 자랑한다. 엔진 옵션도 3가지다. 1200㏄의 가솔린 엔진, 1000㏄의 터보 가솔린 엔진, 1400㏄의 디젤 엔진 등이다.
베뉴는 인도에서 자체 개발한 7단 변속으로 DCT기술이 적용된 자동 변속기를 제공하는 현대차의 첫 번째 모델이다. 이와 함께 6단 및 5단 수동 변속기 옵션도 있다.

차량 색깔은 별의 먼지, 불타는 빨강색, 극지의 백색, 태풍의 은색, 깊은 숲, 용암 오렌지색과 데님 블루 등 현대차의 새로운 3색을 포함한 7개의 모노톤 컬러 옵션이 있다. 여기에 모노크롬 옵션 외에도, 3가지 이중 투톤 칼라로 흰색 지붕이 있는 파란색, 검은 지붕이 달린 오렌지색 및 검은 지붕이 있는 흰색 등 다양하다.

특히 베뉴는 33개의 연결된 첨단 기능을 갖춘 현대차의 '블루링크(Blue Link)'연결 솔루션을 특징으로 하는 인도 최초의 모델이다. 원격 시작 제어, 원격 온도 제어 및 원격 도어 잠금/해제 기능과 함께 내 차 찾기 기능 등이 제공된다. 또 차체에 연결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모두 확인할 수 있는 라이브 자동차 추적, 지오 펜싱 및 속도 알림 등 기능도 적용됐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