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베트남 천연화장품 '엑스도리스', 2019아시안데이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 개척

공유
0

[글로벌-Biz 24] 베트남 천연화장품 '엑스도리스', 2019아시안데이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 개척

한국업체로부터 협력 제안받아

베트남 화장품 회사인 엑스도리스가 '2019아시안데이'에 참가해 딜러들과 화장품 수출 상담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베트남 화장품 회사인 엑스도리스가 '2019아시안데이'에 참가해 딜러들과 화장품 수출 상담을 하고 있다.
베트남 화장품 회사인 엑스도리스는 최근 한국 수원에서 열린 '2019년 아시안 데이'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을 개척했다고 19일(현지 시간) 응와싸오이 등 베트남 현지신문들이 전했다.

엑스도리스는 바디케어와 바디크림,스킨케어 등 하이 엔드 천연 화장품 생산, 판매업체로 베트남 여성들의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가꾸는데 기여하고 있는데 이를 발판으로 대담하게 해외 진출을 노리고 있다.
엑스도리스 화장품과 로고.사진=엑스도리스폼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엑스도리스 화장품과 로고.사진=엑스도리스폼페이지


응와싸오이 등에 따르면, 엑스도리스는 지난 14일 한국 수원에서 개막된 아시안 데이 2019에 초청을 받아서 참석했다.

대회에는 베트남의 프리미엄 천연 화장품 브랜드 중 하나인 엑스 도리스를 포함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미얀마, 캄보디아, 브루나이, 라오스 등 10개국 기업들이 참석했다.

'209년 아시안 데이'는 한국과 아세안국가들 간의 협력과 무역을 증진시키기 위한 일련의 프로그램에 따라 마련된 행사였다. 한국의 경제 전문가들에 따르면,인구 6억5000만 명의 아세안 시장은 연평균 5~6%의 경제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국내총생산(GDP)는 약 2조7000억 달러로, 발전 잠재력이 큰 시장으로 여겨진다.

이번 '아시안 데이 2019'에서 이뤄진 협력 거래액은 총 3960만 달러에 이르렀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특히 엑스도리스 화장품은 많은 관심을 받았고 한국 파트너로부터 상호 협력을 제안 받았다. 회사 측은 국제시장과 아시아 시장 참여를 위해 첫 번째 수출 주문을 조심스럽게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