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현대차, 2019 그랜드 i10, 오는 7월 인도에 론칭

공유
1

[글로벌-Biz 24] 현대차, 2019 그랜드 i10, 오는 7월 인도에 론칭

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자동차는 2019형 그랜드 i10을 오는 7월 인도시장에 출시한다고 18일(현지 시간) 라이브민트 등 인도 언론들이 전했다. 현대차는 마루티의 비타라 브레자와 마한드라의 XUV300의 경쟁 차종이다.

현대차는 "2019형 그랜드 i10은 신개념의 유체 설계(플루이딕 디자인)의 최신 모델로 자사의 인기있는 B-세그먼트인 트렁크 문이 위로 열리는 해치백 형태의 차종"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2019형 그랜드 i10은 마루티의 최신버전인 스위프트와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5월 21일 출시예정인 현대차 베뉴가 마루티의 비트라 브레자와 마인드라 XUV300의 인도시장에서 본격적인 경쟁에 들어간 이후 최대의 이슈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2019형 그랜드 i10은 현재의 디자인이 업그레인드 된 형태로 비슷한 실루엣을 갖게 된다. 그러나 앞 뒤 형태는 최신의 유체설계 스타일이며 옆모습에는 벨트라인을 가지고 있다. 특히 뒷모습은 더 매끄럽고 더 공격적으로 보일 것이라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차량 내부는 현재의 버전보다 공간이 더 넓어지고 대시 보드는 부동식 터치 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창작되어 있으며 항공기 프로펠러에서 영감을 받은 통풍구가 특징이다. 내장은 이중의 톤으로 마무리했다. EBD, 후방 주차센서, 속도감지 도어 잠금장치, 크래시 감지 도어 잠금 해제, ISOFIX 어린이 시트 장착, 고속 경보 및 앞 좌석 안전 벨트가 표준으로 장착되어있고 전방 이중 에어백, ABS등이 적용된다.

엔진 사양은 세부내용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현재 차량의 1.2리터 엔진인 BSVI 호환 버전을 적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변속기는 매뉴얼 5단과 스마트오토 AMT가 장착될 전망이다. 스마트오토 AMT는 현재 오토 4단 대신이다.

현대차는 "2019 그랜드 i10은 마루티 스위프트 이후 두 번째로 인기있는 자동차이나 새로운 버전의 출시로 인도에서 가장 인기있는 차의 위치에 오를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