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LG전자, 美 냉난방공조시장 총괄에 더그 바우어 임명

공유
0

[글로벌-Biz 24] LG전자, 美 냉난방공조시장 총괄에 더그 바우어 임명

16년 경력 베테랑...주택‧상가용 에어컨 등 공조기 판매 담당

더그 바우어 신임 LG전자 미국법인 HVAC 판매 이사   사진=LG전자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더그 바우어 신임 LG전자 미국법인 HVAC 판매 이사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냉난방공조기 전문가를 영입해 미국 주택‧상가용 공조시장을 공략한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은 LG전자가 더그 바우어(Doug Bougher)를 미국 주택‧상가(RLC) 공조시장 판매 이사로 임명했다고 18일 보도했다.
더그 바우어는 냉난방공조(HVAC) 전문가다. 그는 엔지니어링 업체 반스그룹, 다국적 전력업체 이튼코퍼레이션, 전구업체 오스람실베이니아 등에서 HVAC와 기업 식품 냉장 판매 공급망 관리(SCM), 제품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16년간 경력을 쌓았다.

그는 또 LG전자에 합류하기 직전 미국 유명 냉동공조업체 SPX쿨링테크놀로지스(SPX Cooling Technologies)에서 미국, 캐나다 등 북미와 남미 HVAC‧ 냉동판매 담당 이사로 근무했다.

LG전자는 바우어 영입을 통해 세계 최대 냉방공조시장인 미국에서 주택과 상가 등 에어컨 수요가 큰 시장을 대상으로 제품 판매를 대폭 늘리는 공격경영을 펼칠 계획이다.

케빈 맥나마라 LG전자 미국 법인 산하 에어컨테크놀로지스 수석 부사장은 "LG전자가 미국 HVAC 시장에 미치는 영향력이 점증하고 있어 시장을 효율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인재 영입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맥나마라 부사장은 또 ”HVAC 산업에 깊은 지식을 갖춘 바우어의 합류로 LG전자의 미국 RLC 사업이 더욱 힘을 얻게 됐다“고 평가했다.

이에 대해 바우어 이사는 “LG전자는 최근 미국 RLC 부문에서 획기적인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는 등 엄청난 성장을 거듭했다”며 “LG전자의 브랜드와 제품력으로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김민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ntlemin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