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FDA, 특정 문신 잉크 6종에 박테리아 오염으로 리콜 발표…피부 손상 때 감염 위험 경고

공유
0

[글로벌-Biz 24] FDA, 특정 문신 잉크 6종에 박테리아 오염으로 리콜 발표…피부 손상 때 감염 위험 경고

이미지 확대보기
미 식품의약국(FDA)은 박테리아로 오염될 수 있는 특정 문신 잉크에 대해 리콜을 발표했다.

리콜은 소비자, 문신 아티스트, 그리고 소매업체에 대해 각기 다른 제조업체의 6가지 잉크를 사용하지 말 것을 경고하고 있다. 왜냐하면 테스트 결과 인체 건강에 유해한 박테리아로 오염되어 있기 때문이다.
FDA는 "미생물로 오염된 문신 잉크는 피부 장벽이 손상될 때면 언제든지 감염의 위험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문신을 할 때 피부에 주사하게 되면 감염을 일으켜 피부에 심각한 상처를 입힐 수 있다"고 강조했다.

리콜 대상에 포함된 문신 잉크는 스칼프 에스데틱(Scalp Aesthetics)이 만든 Scalpaink SC, Scalpaink PA, 그리고 Scalpaink AL의 블랙 문신 잉크 포함해 다이내믹 컬러(Dynamic Color)의 블랙 문신 잉크, 그리고 컬러 아트(Color Art Inc)의 Solid Ink-Diabolo(빨간색) 잉크 등이다.


김형근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