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문 대통령, 김영식 법무비서관 등 비서관 5명 인사

공유
0

문 대통령, 김영식 법무비서관 등 비서관 5명 인사

이미지 확대보기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신임 법무비서관에 김영식(53) 법무법인 지평 변호사를, 균형인사비서관에 권향엽(52) 더불어민주당 여성국 국장을 임명했다.

또 중소벤처비서관에 석종훈(57)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벤처혁신실 실장을, 농해수비서관에 박영범(54) 지역농업네트워크 협동조합 연합회 회장을, 여성가족비서관에 홍승아(58) 한국여성정책연구원 가족평등사회연구실 실장을 각각 임명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이 이같이 비서관급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김 신임 법무비서관은 송원고와 연세대 행정학과를 졸업했다. 사법시험(40회)에 합격한 뒤 인천지방법원 부장판사, 서울행정법원 판사를 거쳐 법무법인 지평에서 변호사로 근무해 왔다.

권 신임 균형인사비서관은 순천여고와 부산외대 정치학과를 졸업했다. 이화여대에서 정책학 석사, 정치외교학과 박사 학위를 받았다. 민주당 당직자 출신으로 디지털미디어국장, 여성국장 등을 역임했다.

석 신임 중소벤처비서관은 대성고와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다음커뮤니케이션 대표와 나무온 대표를 역임하고 지난해 1월부터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벤처혁신실장직을 맡아 왔다.

박 신임 농해수비서관은 성수고와 서울대 농업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사단법인 국민농업포럼 이사, 농림축산식품부 농정개혁위원회 위원, 지역농업네트워크 협동조합 연합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홍 신임 여성가족비서관은 부산 혜화여고, 연세대 사회학과를 졸업했다. 이화여대에서 여성학 석사, 연세대에서 사회복지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공공일자리 전문위원회 위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정책운영위원, 한국여성정책연구원 가족평등사회연구실 실장 등을 지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