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시아나항공, '2019 와인 선정회' 열어… 신규 와인 22종 선정

공유
0

아시아나항공, '2019 와인 선정회' 열어… 신규 와인 22종 선정

올해 10월부터 순차적 기내 서비스 시행

GGK PT 룸에서 열린 '2019 아시아나항공 와인 선정회'에 심사위원으로 참석한 존 아비드 로젠그렌(오른쪽 두 번째)과 에반겔로스 파타스(왼쪽 세 번째)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이미지 확대보기
GGK PT 룸에서 열린 '2019 아시아나항공 와인 선정회'에 심사위원으로 참석한 존 아비드 로젠그렌(오른쪽 두 번째)과 에반겔로스 파타스(왼쪽 세 번째)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14일부터 15일까지 기내식을 공급하고 있는 GGK PT룸에서 '2019 와인 선정회'를 개최했다.

아시아나항공은 그동안 업계 트랜드, 고객 수요를 반영한 고품격 와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3년 주기로 '와인 선정회'를 열어 세계적인 소믈리에들의 평가를 통해 최고 와인을 선정해왔다.
이번 선정회에는 2016 세계 소믈리에 챔피언 '존 아비드 로젠그렌', 2007 독일 소믈리에 챔피언 '에반겔로스 파타스'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프랑스, 미국, 헝가리, 칠레 등 다양한 산지 와인 213종을 대상으로 블라인드 테스팅을 실시했다.

심사위원들은 항공기가 운항하는 3만6000피트 이상 고도에서도 즐길 수 있는 풍부한 향과 적절한 산도, 기내식과의 조화 등을 충분히 고려해 기내 서비스에 최적인 와인 22종을 최종 선정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새롭게 선정된 신규 와인들을 와인 교체 주기에 따라 오는 10월부터 전 클래스에 순차적으로 교체 서비스한다는 방침이다.

아시아나항공 담당자는 "와인은 항공사의 기내 서비스 수준을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품격 기내 와인 서비스를 통해 항공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