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與·政·靑 "추경, 5월 내 처리 총력 대응할 것"

공유
0

與·政·靑 "추경, 5월 내 처리 총력 대응할 것"

이낙연(왼쪽 세번째) 국무총리가 12일 서울 종로구 국무총리공관에서 열린 고위당정협의회에서 홍남기(오른족)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더불어민주당 이해찬(왼쪽 두번째) 대표, 이인영 원내대표와 기념촬영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이낙연(왼쪽 세번째) 국무총리가 12일 서울 종로구 국무총리공관에서 열린 고위당정협의회에서 홍남기(오른족)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더불어민주당 이해찬(왼쪽 두번째) 대표, 이인영 원내대표와 기념촬영 하고 있다
여당과 정부, 청와대는 12일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여야 합의로 5월 안에 처리할 수 있도록 총력 대응하기로 했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 브리핑을 통해 "당정청은 오늘(12)일 오후 서울 삼청동 국무총리공관에서 고위 당정청협의회를 개최하고 추경 심사가 시급하다는 데 공감하며 추경안을 이달 내 처리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당정청은 특히 추경과 관련한 국회 시정연설이 이번 주 안에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는데 뜻을 같이했다.

또 5·18 특별법, 소방공무원의 국가직 전환, 근로기준법과 최저임금법 개정안, 빅데이터 3법, 고교 무상교육법 등 민생법안도 5월 임시국회에서 함께 처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당정청은 이와 함께 여야 대치 정국을 해소하기 위해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5당 대표 회동, 여야 5당 원내대표가 참여하는 여야정 국정상설협의체를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