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佛 마크롱 대통령, 구출된 한국인 직접 맞아

공유
0

佛 마크롱 대통령, 구출된 한국인 직접 맞아

활주로서 악수하며 환영…주불대사, 문 대통령의 감사와 애도 뜻 전해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아프리카에서 납치됐다 프랑스 특수부대에 구출된 프랑스인 남성 2명과 한국인 여성 1명을 직접 환영했다.

11일(현지시간)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들은 프랑스 정부 전용기편으로 파리 근교 군 비행장에 도착한 이들을 마크롱 대통령리 활주로까지 나가 맞이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아프리카에서 납치됐다 프랑스 특수부대에 구출된 프랑스인 남성 2명과 한국인 여성 1명을 직접 맞이했다.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아프리카에서 납치됐다 프랑스 특수부대에 구출된 프랑스인 남성 2명과 한국인 여성 1명을 직접 맞이했다. 사진=연합뉴스
28일 간 무장세력에 억류됐던 40대 한국인 여성은 비교적 건강한 모습으로 도착했으며, 프랑스 군의 보호 아래 군 병원에서 건강검진 등 관련 절차를 밟고 있다.

부르키나파소에서 출발한 프랑스 정부의 소형 전용기는 이날 오후 6시(현지시간) 파리 근교 빌라쿠블레 비행장에 도착했다.

비가 내리는 가운데 활주로까지 마중을 나간 마크롱 대통령은 구출된 세 명이 비행기에서 내려오자 이들과 일일이 악수를 했고, 한국여성에게도 몇 마디 말을 건넸다.

이들은 모두 비교적 건강한 모습이었다.

공군 비행장이자 프랑스 대통령 전용기가 주공항으로 이용하는 빌라쿠블레 공항에는 마크롱 대통령 옆에 플로랑스 파를리 국방장관, 장이브 르드리앙 외무장관, 프랑수아 르쿠앵트르 합참의장이 함께 했으며, 최종문 주불대사도 이들을 맞이했다.

최 대사는 이 자리에서 마크롱 대통령에게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해 감사와 애도의 뜻을 표했다.
한편, 부르키나파소의 무장 테러집단에 억류됐던 이들은 9일 밤과 10일 새벽 사이 프랑스 특수부대의 작전 끝에 구출됐으며, 이 과정에서 프랑스 군인 2명이 전사했다.


정수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rec@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