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티웨이항공, 소방청과 손잡고 안전의식 높인다… 국내 항공사 최초

공유
0

티웨이항공, 소방청과 손잡고 안전의식 높인다… 국내 항공사 최초

안전 분야에 대한 상호 교류 확대, 해외여행 프로그램 운영키로

정문호 소방청장(왼쪽)과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이사(오른쪽)가 9일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티웨이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정문호 소방청장(왼쪽)과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이사(오른쪽)가 9일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국내 항공사 중 최초로 소방청과 손잡고 안전의식을 높이고 소방가족의 사기를 높이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안전 분야에 대한 상호 교류 확대, 항공권 할인 및 해외여행 프로그램 운영과 같은 소방관 복지 지원 등을 담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항공사에 있어 가장 중요한 가치가 안전인 만큼 소방청과 훈련 등 안전 분야에서 교류를 활성화해 항공 안전도를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와 함께 티웨이항공은 향후 신입 승무원들을 대상으로 소방 안전교육의 정례화를 추진하는 등 범위를 넓히고 전·현직 소방관 대상 항공 요금 할인 혜택 제공, 순직 소방가족 힐링여행 지원, 여성소방관과 여성승무원의 교류 활성화 지원 등 소방가족의 사기진작을 위한 프로그램도 개발할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안전이라는 공동 목표를 가진 소방청과 협력을 통해 완벽한 안전으로 고객을 모시겠다"며 "특히 국민의 안전을 위해 밤낮없이 땀 흘리는 대한민국 소방관을 위한 다양한 지원도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