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번호안내114 “5월 종합소득세 신고 안내 도와드려요”

공유
0

번호안내114 “5월 종합소득세 신고 안내 도와드려요”

번호안내114가 종합소득세 안내 서비스를 시행한다.(사진=KT IS)이미지 확대보기
번호안내114가 종합소득세 안내 서비스를 시행한다.(사진=KT IS)
114로 전화를 걸면 종합소득세 신고안내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 의문스럽겠지만 실제로 가능하다. 물론 직접 세무 상담을 해주는 게 아니라 관할 세무서나, 적절한 상담을 진행해줄 전문 세무대리인을 안내해 주는 서비스다.

번호안내 114를 운영하는 KT IS와 KT CS는 5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을 맞아 종합소득세 관련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종소세 신고는 프리랜서나 개인사업자가 지난해 벌어들인 근로, 이자, 배당, 연금 등의 소득을 모두 합해 세액을 재정산하고 신고·납부하는 제도로 이달 한달간 진행된다.

이에 따라 5월에는 번호안내 114에 관련 문의가 2~3배나 급증한다. KT IS와 KT CS에 따르면 지난해의 경우 5월 한달 간 종소세 관련 문의건수는 30만건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번호안내 114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 동안 세무 신고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들을 위해 관할 세무서나 적절한 상담을 진행해줄 전문 세무대리인 안내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안내를 원하는 고객은 유선전화에서는 114를, 스마트폰에서는 지역번호와 함께 114를 누르면 이용 가능하다.

KT IS 김한성 114사업본부장은 “소상공인들의 보다 편리한 사업 지원을 위해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번호안내114는 종합소득세 외에도 부가가치세, 종합부동산세 등 시기별 진행되는 다양한 세금 신고 관련 문의도 안내하고 있다.


안재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m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