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주항공, 외국인 직원 대상 한국문화 체험

공유
0

제주항공, 외국인 직원 대상 한국문화 체험

베트남, 대만 출신 외국인 직원 11명을 포함한 제주항공 직원들이 6일 오전 서울 경복궁에서 한국 전통의상인 한복을 입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주항공이미지 확대보기
베트남, 대만 출신 외국인 직원 11명을 포함한 제주항공 직원들이 6일 오전 서울 경복궁에서 한국 전통의상인 한복을 입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이 5일부터 6일까지 1박2일 동안 외국인 직원들과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외국인 직원대상 교육은 최근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직원들을 대상으로 동료들과 원활한 소통, 고객 서비스의 수준 향상 등을 위해 준비했다.
교육에 참여한 베트남, 대만 등의 국적을 가진 11명의 직원들은 본사 견학, 한국인과 한국의 직장문화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비즈니스매너 교육은 물론 한국인 동료들과 함께하는 경복궁을 비롯한 유적과 서울시내 여행을 했다.

외국인 직원들은 해당 출신 국가 지점 및 객실 등 담당부서에 배치돼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제주항공은 적극적인 노선 및 기단 확대 전략에 따라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채용인원을 대폭 확대해 지난 2016년 말 기준 45명에 불과했던 외국인 직원이 현재 150여 명으로 늘었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