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최신 갤럭시S10 5G 단말기 발화" 논란

공유
0

"삼성전자 최신 갤럭시S10 5G 단말기 발화" 논란

사용자, “자연 발화” 주장 vs 삼성, “외부 충격이 원인인 듯”

갤럭시S10 5G 사용자가 올린 사진 (사진=네이버 삼성 스마트폰 카페)이미지 확대보기
갤럭시S10 5G 사용자가 올린 사진 (사진=네이버 삼성 스마트폰 카페)
지난달 5일 출시된 삼성전자 최신 갤럭시S10 5G 단말기가 자연 발화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지난달 30일 업계에 따르면 갤럭시S10 5G 단말기를 구입해 사용하던 한 사용자는 네이버 삼성전자 스마트폰 커뮤니티에 자신이 쓰던 갤럭시S10 5G가 자연 발화했다고 주장하는 내용을 올렸다.
이 사용자는 “제품을 구매한 지 1주일도 안 돼서 제품에 불과 연기가 났다”며 삼성전자에 이 사실을 알렸으나 “삼성전자가 제품 교환이나 환불도 해주지 않았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에 대해 “해당 제품을 수거해 외관 분석과 X레이·CT 촬영을 포함한 비파괴 검사를 마쳤지만, 외부 원인으로 인한 찍힘 흔적이 명백했고 제품 불량을 발견할 수 없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제품 외관 분석결과 후면 글라스에 방사형 모양의 크랙이 관찰됐고, 배터리 영역 후면부에 나무 재질로 추정되는 이물질이 고착돼 있었다. 제품에 무엇으로 어떻게 충격이 가해졌는지 명확하게 밝히기는 어렵지만 강한 충격이 가해져 배터리 발화로 이어졌다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아직까지 이같은 문제를 겪은 다른 소비자는 없다고 밝혔다.

삼성 갤럭시S10 5G단말기는 지금까지 20여만대가 팔렸다. 이번달 미국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재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