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항공일자리 기업 멘토데이, 오는 30일 개최… 항공분야 취준생 관심 'UP'

공유
0

항공일자리 기업 멘토데이, 오는 30일 개최… 항공분야 취준생 관심 'UP'

객실승무, 조종, 정비, 운항관리 등 4개 부문

항공일자리 기업 멘토데이 포스터. 사진=국토교통부이미지 확대보기
항공일자리 기업 멘토데이 포스터. 사진=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가 항공분야 취준생들에게 평소 접해보지 못한 취업성공에 필요한 노하우를 제공한다.

국토부는 현직 직원들이 멘토로 참가해 자격증 취득, 이력서 작성, 면접 팁 등 취업과정에서의 생생한 에피소드와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제1회 '항공일자리 기업 멘토데이'가 30일 오후 1시 30분부터 항공일자리취업지원센터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항공일자리 기업 멘토데이는 항공분야 취업준비생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객실승무, 조종, 정비, 운항관리 등 4개 부문부터 시작되며, 향후 분야를 확대할 예정이다.

취업준비생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가점이 되는 직무관련 자격증 취득, 이력서 작성·면접 팁 및 해당기업 최신 채용정보 등 취업성공에 필요한 노하우를 편안한 분위기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항공사에 종사하고 있는 '현직 멘토단'으로 구성된 만큼 취업준비생들은 주제와 형식의 제한없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생생한 직무 경험담 및 취업 노하우 등을 듣게 될 전망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항공분야의 양질의 일자리가 지속적으로 창출되고 있다"며 "항공시장의 성장과 함께 청년들이 원하는 일자리 지원정책을 정부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준비한 취업지원센터는 항공분야의 체계적인 일자리 지원을 위해 지난해 9월6일부터 국토부,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한국항공협회가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