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스포츠 24] D. 아우베스, PSG 리그우승으로 통산 39번 째 타이틀 획득 세계新

공유
0

[글로벌-스포츠 24] D. 아우베스, PSG 리그우승으로 통산 39번 째 타이틀 획득 세계新

이미지 확대보기
파리 생제르망(PSG)이 올 시즌 프랑스 리그 앙에서 우승을 확정지으면서 이 클럽에 소속된 브라질 대표 DF 다니에우 아우베스(사진)가 경력 통산 39번째 타이틀을 획득하면서 자신이 가진 세계 기록을 또 다시 경신했다.

PSG는 현지시간 21일 열린 리그 앙 제33라운드 모나코전에서 3-1승리를 거두며 2연패로 정규리그 우승을 확정지었다. 이 경기에 풀타임을 뛴 35세의 D 아우베스는 시즌 리그전 18경기에 출전하며 우승에 기여했다.
D 아우베스는 세비야에서 UEFA컵 2연패 등 총 5개의 타이틀을 획득했으며. 바르셀로나에선 챔피언스 리그 우승 3회, 프리메라 리가 우승 6회 등 모두 23개의 타이틀을 차지했다. 이어 유벤투스에서는 2016/17시즌에 국내 2관왕, PSG에서는 지금까지 5개의 타이틀을 획득하면서 모두 39개가 됐다.

지난해 리그 컵 우승으로 타이틀을 합계 36으로 한 시점에서 D 아우베스는 역대 최다 타이틀을 차지한 선수였다. 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라이언 긱스 등이 35개로 그 이전의 기록을 유지했으나 D 아우베스는 그 숫자를 추월하면서 더 많은 기록을 공략하고 있다.

브라질 국내클럽 바이아에서 획득한 타이틀도 포함해 D 아우베스의 타이틀을 42개로 보도하는 언론도 있다. 이른바 주요 리그로 간주되지 않는 대회를 포함했다고 해도 이집트 하삼 하산이 얻은 41개의 타이틀을 웃도는 역대 1위를 차지했다고 영국 ‘더 선’지 등이 전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