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엘베 ‘내수 좁다’ 해외로 눈돌려…베트남 2위 건설사와 MOU

공유
0

현대엘베 ‘내수 좁다’ 해외로 눈돌려…베트남 2위 건설사와 MOU

호아빈 건설그룹과 제휴…지분 11.3% 취득, 시장 확대 계기 마련

(오른쪽부터)장병우 대표이사와 레 비엣 하이 회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현대엘리베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오른쪽부터)장병우 대표이사와 레 비엣 하이 회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현대엘리베이터
국내 업계 1위 업체인 현대엘리베이터(대표이사 장병우)가 해외로 눈을 돌린다. 최근 국내 업체들이 대거 진출하고 있는 베트남을 전략적으로 선택한 것이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장병우 대표이사가 현지 2위 건설사인 호아빈 건설그룹(HBC)의 레 비엣 하이 회장과 호치민 증권거래소에서 전략적 제휴(MOU)를 위한 조인식을 23일 가졌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현대엘리베이터는 HBC 주식 2500만주(280억원)를 취득했다. 이로써 현대베이터는 지분율 11.3%로 단숨에 HBC 3대 주주로 등극했다.

앞으로 현대엘리베이터는 HBC가 시행하는 사업에 자사 제품을 납품한다.

장병우 대표이사는 “최고 기술력을 갖춘 HBC와의 전략적 제휴는 베트남 시장 확대의 모멘텀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업으로 현대엘리베이터가 베트남은 물론, 해외 초고층 프로젝트에서도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87년 출범한 HBC는 현재 베트남 2위 종합건설 기업으로, 현지 최고층 빌딩인 ‘비에틴 뱅크타워’를 비롯해 다수의 초대형 빌딩 등을 건설했다.


정수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rec@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