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제21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개최

공유
0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제21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개최

사진=푸르덴셜생명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푸르덴셜생명
푸르덴셜생명의 재단법인인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은 우수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을 발굴해 격려하고자 ‘제 21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참가자격은 국내 거주하는 중·고등학생 및 이에 준하는 청소년이며 2018년부터 자발적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펼친 개인 또는 단체 단위로 응모할 수 있다. 신청자는 6월 7일까지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류를 받아 작성한 후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 사례는 서류, 면접, 현장 조사 등 총 3단계의 심사를 거치며 동기, 창의성, 노력 지속성, 지역사회 공헌도 및 파급효과, 성장성, 리더십 등 다방면에서 엄격하게 평가된다.

총 200여건 이상의 우수사례를 최종 선정해 9월에 열리는 시상식을 통해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금상 이상 수상자는 장학금과는 별도로 100만원을 수상자가 지정하는 비영리단체‧기관에 기부할 수 있게 된다. 장관상과 금상 수상자 중 2인을 선발해 2020년 미국 워싱턴 D.C.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푸르덴셜 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 한국 대표로 참석하는 기회도 제공한다.

커티스 장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전국 각지에 숨겨진 청소년 봉사자들을 발굴하고 격려함으로써 청소년은 물론 우리 사회 전반에 진정성있는 자원봉사에 대한 방법을 제시하고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