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로또 856회 당첨번호 조작 대국민 사기극, 국회의원 기자회견

공유
7

로또 856회 당첨번호 조작 대국민 사기극, 국회의원 기자회견

로또 사기극 국회의원의 고발 추첨시간과 판매마감시간 사이 공백 진실은? 이미지 확대보기
로또 사기극 국회의원의 고발 추첨시간과 판매마감시간 사이 공백 진실은?
오늘은 로또 856회 당첨번호 추첨일이다.

로또 추첨하면 떠오르는 인물이 있다.
한국당의 전신인 한나라당 진수희 전 의원이다.

진수희 전 의원은 의원시절 국회에서 브리핑을 갖고

로또 추첨은 대국 민 사기극이라고 폭로한 적이있다.

로또 메인 시스템과 감사 시스템 간 데이터가 불일치하는 경우가 여러번 발견됐으며, 2개의 감사 시스템 사이에도 데이터가 다른 경우가 3차례 발생했다”면서 로또 조작사기설을 공식으로 주장한 것이다,

진수희 전 의원은 1955년 충청남도 대덕군(현 대전광역시)에서 태어나 대전여자고등학교와 연세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한국개발연구원에서 근무했다.

1991년 미국 일리노이대에서 사회학 박사 학위를 받았고, 여의도연구소 선임연구위원과 세종대학교 겸임교수를 지냈다.
2004년 한나라당 비례대표로 17대 국회의원이 되어 국무총리인사청문특위 위원, 한나라당 제6정책조정위원장과 원내대변인을 거쳐, 17대 대선 한나라당 경선캠프 대변인을 지냈고, 17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정무분과 간사로도 활동하였다. 17대 국회에서는 교육위원회, 정무위원회, 운영위원회, 여성위원회 등에서 활동하며 <전자팔찌제도>를 도입하여 아동성폭력범죄를 예방하고자 하였으며, 학교촌지 수수 관행을 근절하고자 <학교촌지 수수의 예방 등에 관한 특별법안> 등을 대표발의하였다.

2008년 18대 총선에서 서울 성동구갑 지역에 출마해 재선에 성공하였고, 한나라당 싱크탱크 여의도연구소 소장을 겸임하였다. 18대 국회에서는 기획재정위원회 및 규제개혁특별위원으로 활동하며 전체 93건의 법안을 대표발의하였다. 2008년 11월 28일 임금채권보장법 일부개정법률안(진수희 의원 등 18인), 산업재해보상보험법 일부개정법률안(진수희 의원 등 18인) 등을 대표 발의하였다. 18대 국회 여의도연구소장으로서 2009년 6월 26일 한나라당 당직자 회의에서 <MBC PD수첩>에 대한 비난을 퍼붓던 중, 영어판 위키피디아에서 발췌한 내용을 근거로 MBC에 대한 비난을 소개하며 MBC측에 <위키피디아>에 반론을 제기하라고 발언했다.

보건복지부 장관을 지내기도했다.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2003년 딸의 한국 국적 포기와 국적으로 한국 건강보험을 이용한 사실이 밝혀지기도 했다.

진 수희 의원은 또 “추첨방송이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동안 금액을 일치시키는 경우도 있었다”며 로또 당첨번호 조작 의혹의 근거를 조목조목 밝혔다.

판매 마감시간과 추첨시간 사이의 50분 공백도 주목을 끌고 있다.

복권 시스템은 전국 판매점의 단말기와 메인시스템, 그리고 감사시스템이 각각 따로 전용선으로 연결되어 있다.

소비자가 로또를 구입하면 단말기에 데이터가 입력된다.

모든 데이터는 메인시스템과 감사시스템에 실시간으로 기록된다.

감사시스템으로 조작여부를 확인할수있다.

진수희 전 의원은 이러한 원리를 토대로 로또시스템과 조작 가능성에 대한 ‘7대 의혹’을 조목조목 제기했다.

진의원 측의 주장에 대해 로또 측은 7대 의혹의 대부분은 마감시간에 임박해 구입 또는 취소, 단말기 작동불능, 용지 고갈 등의 ‘스페셜 캔슬’로 인한 것으로 로또 시스템에 대한 오해가 만들어낸 주장일 뿐이라고 일축했다.

로또 856회 당첨번호 추첨시간이 임박한 가운데 판매마감시간은 8시이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