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BNK경남은행-경남중기청, ‘중소기업 육성 공동사업지원 협약’ 체결

공유
0

BNK경남은행-경남중기청, ‘중소기업 육성 공동사업지원 협약’ 체결

19일 BNK경남은행 본점에서 황윤청 경남은행장(사진 오른쪽 네번째)과 권영학 경남중기청장(사진 오른쪽 다섯번째)이 2019년 지역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공동사업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BNK경남은행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19일 BNK경남은행 본점에서 황윤청 경남은행장(사진 오른쪽 네번째)과 권영학 경남중기청장(사진 오른쪽 다섯번째)이 2019년 지역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공동사업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BNK경남은행 제공
BNK경남은행은 19일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2019년 지역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공동사업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 중소기업 활성화와 고객가치를 실천하고자 상호 협력키로 했다.
특히 양 기관은 경남지역 창업벤처 페스티벌, 경남 메이커 페스티벌, 경남지역 채용박람회 등을 열어 지역 인력난 해소와 창업 붐 조성에 함께하기로 했다.

또 항노화·바이오산업 맞춤형 수출지원, 경남 중소기업 희망포럼, 경남 청년 창업가 네트워크 지원, 중소기업 우수 장기재직자 포상 등을 통해 지역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뜻을 같이했다.

황윤철 경남은행장은 “지역 경제의 중심인 중소기업을 육성하고자 매년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협력사업을 발굴해 지원하고 있다”며 “올해는 4차산업, 스마트공장, 신성장동력 발굴에 관한 협력사업이 추가된 만큼, 지역 중소기업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주영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ujulu@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