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MS-델-로지텍, 스마트 회의실 구축용 ‘프리미엄 협업 솔루션’ 출시

공유
1

MS-델-로지텍, 스마트 회의실 구축용 ‘프리미엄 협업 솔루션’ 출시

마이크로소프트(MS)와 델(Dell), 로지텍(Logitech)이 비디오 협업 기반의 스마트 회의실 도입을 위한 ‘프리미엄 협업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프리미엄 협업 솔루션’은 기업의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현하기 위한 올인원(All in One) 패키지다. 회의실용 모니터와 PC, 화상회의 시스템 등 하드웨어부터 협업 소프트웨어까지 모두 포함하고 있다.
기존 회의실은 빔 프로젝터나 스크린, 케이블, 화상통화 장치 등의 설치와 연결, 사용이 번거롭고, 화면에 띄운 자료에 직관적인 필기나 수정 사항을 공유하는 데 어려움이 있어 업무 효율이 저하된다.

‘프리미엄 협업 솔루션’은 비용과 공간에 합리적으로 스마트 회의실을 구축하기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회의실 규모와 인원수에 따라 소형(1~4인), 중형(5~10인), 중대형(11~16인), 대형(17~30인) 회의실 솔루션으로 구분해 총 4가지 종류의 패키지로 선보인다.

델 4K 인터랙티브 터치 모니터이미지 확대보기
델 4K 인터랙티브 터치 모니터

MS의 협업 소프트웨어와 델의 4K 인터랙티브 터치 모니터 및 초소형 PC, 그리고 범용 독과 로지텍의 화상회의 시스템을 기본 구성으로 갖췄다.

델 4K 인터랙티브 터치 모니터는 소형부터 중대형 및 대형 회의실용까지 다양하게 구성된다.

함께 제공되는 ‘플랫프로그(FlatFrog) 화이트보드’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경우 실제 화이트보드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필기감을 경험할 수 있다.

초소형 PC ‘델 옵티플렉스 7060 마이크로(Dell OptiPlex 7060 Micro)’는 인터랙티브 터치 모니터에 일체형으로 장착하여 회의실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로지텍 랠리(Logitech RALLY)이미지 확대보기
로지텍 랠리(Logitech RALLY)

로지텍의 화상회의 시스템은 ‘플러그 앤 플레이(plug & play)’ 방식으로 회의실의 크기와 형태, 배치에 따라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설치 및 사용이 간편하며 마이크로소프트 협업 소프트웨어인 팀즈(Teams), 델 모니터 및 PC와의 완벽한 호환성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Teams)이미지 확대보기
마이크로소프트 팀즈(Teams)

MS 협업 소프트웨어인 팀즈는 클라우드 기반의 오피스 365(Office 365)로 화상 회의 및 팀 단위 업무 환경을 간편하게 구축한다. 실시간 채팅, 영상 통화, 문서 공유 및 공동 작업 등의 기능을 제공해 협업을 강화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델, 로지텍의 프리미엄 협업 솔루션은 퍼시스 광화문 센터와 용산 로지텍 전시장에서 상담할 수 있다. 패키지 구입 문의 및 상담 신청은 공식 공급 파트너사들이나 Dell을 통해 가능하다.

3사는 23일 공동으로 진행하는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솔루션의 특장점과 솔루션을 실제로 시연할 예정이다.


안재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m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