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융보안원, 제3기 금융보안 최고책임자 과정 운영

공유
1

금융보안원, 제3기 금융보안 최고책임자 과정 운영

금융보안원이 18일 제3기 금융보안 최고책임자 과정 입교식을 열었다. 사진=금융보안원이미지 확대보기
금융보안원이 18일 제3기 금융보안 최고책임자 과정 입교식을 열었다. 사진=금융보안원
금융보안원(이하 금보원)은 금융회사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전략적 리더십 강화를 위해 ‘제3기 금융보안 최고책임자 과정’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금보원에 따르면 최근 금융권에는 금융IT 혁신기술의 안정적 도입과 정착에 필요한 통합적 위험 관리자로서 CISO의 역할이 부각되고 있다. 이에 금보원은 CISO의 전략적 리더십 함양을 목표로 하는 금융보안 최고책임자 과정을 2017년부터 운영해 왔다고 설명했다.
지금까지 은행, 증권, 보험 등 각 업권별 금융회사 CISO와 정보보호 업계 최고경영자 등이 참여해 총 49명이 동 과정을 수료했다.

올해로 3기를 맞는 최고책임자 과정은 18일 입교식을 열고 총 12주 동안 진행되며 금융권 사이버보안, 금융IT 신기술, 금융IT 정책방향, 최고경영자 리더십 등 4가지 분야 총 18개 주제로 수업이 이뤄진다.

금보원은 이번 과정을 통해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금융환경의 급격한 변화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참석자들 간의 교류 활성화를 통해 다각적이고 심층적인 정보보안 전략을 세우기 위한 역량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영기 금보원 원장은 “금융권 디지털 혁신이 생존을 위한 필수적 요소가 된 상황에서 참신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내실 있는 최고책임자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