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게리 윅카, LG전자 미국 LG비즈니스 솔루션 마케팅 부사장으로 승진

공유
0

[글로벌-Biz 24] 게리 윅카, LG전자 미국 LG비즈니스 솔루션 마케팅 부사장으로 승진

이미지 확대보기
LG 전자 USA는 LG비즈니스 솔루션의 마케팅 부사장에 게리 윅카를 임명했다고 현지언론들이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LG비즈니스 솔루션은 정보 디스플레이 및 신재생 에너지 기술을 포함하는 LG전자 USA의 성장하는 B2B 부문이다.
그는 미국의 디지털 신호계, 시스템 통합, 숙박 및 접대, 의료, 교육, 정부 및 산업 시장뿐만 아니라 미국 가정용 및 상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태양광 및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위한 광범위한 B2B 디스플레이 솔루션에 대한 업무 등을 담당하게 된다.

게리 윅카 LG비즈니스 솔루션 마케팅 부사장
게리 윅카 LG비즈니스 솔루션 마케팅 부사장

윅카는 지난 4년동안 고객관계 관리를 위한 새로운 플랫폼 및 다양한 B2B 부서들의 마케팅 자동화를 포함하여 마케팅 기반 개발을 주도해 왔다. 또 파트너 포털 및 디지털 자산 라이브러리를 비롯한 업계의 선도적인 파트너 프로그램을 창안했다.

그는 20년의 관련 경력을 바탕으로 지난 2015년 초에 LG 수석 마케팅 이사로 입사했다. 전에는 MCI의 영업 및 마케팅을 총괄했고 델에서는 북미지역의 클라이언트 주변기기 관련 사업의 판매 및 마케팅을 담당했다.

LG전자 USA는 "미국 최초의 B2B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게리 윅카는 정보 디스플레이 및 태양광 비즈니스를 한차원 높은 수준으로 끌어 올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윅카는 뉴 멕시코 대학에서 마케팅 및 비즈니스 관리 분야 학사 학위를 받았으며 경영 및 재무 분야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