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카드, 청각장애인 위한 '배리어프리 영화제' 개최

공유
0

신한카드, 청각장애인 위한 '배리어프리 영화제' 개최

사진=신한카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의 사내 수어 동호회 ‘작은손가락’이 청각장애인 90명을 초대해 ‘배리어프리(Barrier free) 영화제'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배리어프리 영화제는 일반상영관에서 제공되는 한국 영화를 보기 힘든 청각,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음성 해설과 자막을 넣은 영화 관람 행사를 말한다.
배리어프리 영화는 영화 제작 단계에서 장애인들을 위해 별도로 제작하지만 영화 상영은 보통 개봉 후 따로 진행하기 때문에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과 일부 단체에서 영화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신한카드도 동참해 장애인들에게 영화 관람 기회를 제공한 것이다.

이번 행사에는 그동안 작은손가락이 갈고 닦은 수어 실력으로 자체 제작된 ‘깨알정보-분실신고’편을 상영해 금융지식을 전달하기도 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배리어프리 영화 상영 전에 자체 제작한 금융 정보 영상을 소개할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에서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많은 금융정보를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리어프리 영화제를 주최한 ‘작은손가락’은 신한카드의 사내 동호회다. 수어를 배우고 싶어하며 사회 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2017년 6월 창립해 현재 17명의 회원으로 운영중인 작은손가락은 청각장애인 금융교육, 배리어프리 영화제 등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