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핀에어, 헬싱키-광저우 노선 공급 확대… '하계 주 4회, 동계 주 2회'

공유
0

핀에어, 헬싱키-광저우 노선 공급 확대… '하계 주 4회, 동계 주 2회'

최신 기종 A350 항공기로 이용 가능

핀에어 A350 항공기. 사진=핀에어이미지 확대보기
핀에어 A350 항공기. 사진=핀에어
핀에어가 올해부터 헬싱키~광저우 노선의 공급을 확대해 연중 운항할 계획이다.

핀에어의 헬싱키~광저우 노선은 2016년부터 하계 시즌에만 운항했지만, 아시아 여행 수요의 지속적인 증가에 따라 동계 시즌까지 포함해 연중 내내 운항하기로 결정했다. 하계 시즌은 주 4회, 동계 시즌은 주 2회 운항할 예정이며, 최신 기종인 A350 항공기로 이용 가능하다.
아울러 이번 하계 시즌에는 헬싱키에서 광저우를 포함 중국 7개 도시로 향하는 노선도 함께 증편해 최대 주 42회까지 운항할 예정이다. 현재 핀에어는 광저우를 비롯해 베이징, 상하이, 충칭, 홍콩, 난징, 시안까지 중국 7개 도시에 취항하고 있다.

크리스티안 레스자크(Christian Lesjak) 핀에어 네트워크 및 자원관리 수석 부사장은 "유럽과 아시아 간 여행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상황에서 중국 노선을 확대하는 것은 핀에어에 매우 중요한 결정"이라며 "이번 증편을 통해 승객들에게 보다 많은 여행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핀에어는 북유럽 항공사 최초로 중국남방항공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코드 셰어를 통해 핀란드 헬싱키와 중국 7개 도시를 연결하고 있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