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AS로마 후원 현대차, AS로마 팬에게 이색 경험 선사해 화제

공유
0

[글로벌-Biz 24] AS로마 후원 현대차, AS로마 팬에게 이색 경험 선사해 화제

젠기즈 윈데로의 팀복귀 축하 계기로 홈팬들 크게 호응

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자동차가 이탈리아 프로축구 AS로마와 나폴리와의 경기에 앞서 AS로마 팬들에게 홈구장인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팬들에게 독특한 경험을 선사해 화제다.

현대차는 메인 글로벌 파트너이자 AS로마의 공식 자동차 파트너로 AS로마의 홈팬들에게 지난 3월 31일 경기 후원사의 날 행사에서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했다.
16일(현지 시간) 현지언론에 따르면 AS로마는 나폴리와의 경기가 있기 며칠 전, 팀 복귀를 한 주전 공격수 젠기즈 윈데로를 축하하기 위해 그의 목표를 소셜 네트워크에 게시했다.

그리고 현대차는 팬들이 단 댓글 의견 중 "나는 파르마와 같은 목표를 세웠다"라고 말한 한 젊은 팬을 위해 현대 전기차인 코나의 승차권과 패스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경기 당일 날 코나를 경기가 열린 올림픽 경기장의 문을 남쪽 코너에 위치 시켰고, 경기 시작 몇분 전에 그 젊은 팬이 현대차의 요청에 의해 자신이 말한 목표를 선수들과 홈관중들 앞에서 그라운드에서 재현해 환호를 받았다.

그러자 현대차와 AS로마는 쇼셜네트 워크에 해시태그를 단뒤 #lofacevopureio(나도 해냈어)라고 표시하고 팬이 재현한 당시 장면을 영상으로 올려 팬들을 환호케 했다,

현대차와 AS로마의 활동은 팬들의 역할과 활동을 축하하고 현대가 2018/2019 시즌 초에 시작한 "팬들을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팬들을 무대의 중심에 두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현대차는 1999년부터 2017년까지 FIFA의 ​​톱 파트너로 있었으며 현재 AS로마,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첼시, 헤르타 베를린 올림 피크 리옹 등 유명 클럽팀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