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예보, ‘파산금융회사 담보 부동산 매각설명회’ 개최

공유
0

예보, ‘파산금융회사 담보 부동산 매각설명회’ 개최

예금보험공사는 19일 서울 중구 예보 사옥에서 기관 및 개인투자자 등 400여명을 초청해 ‘파산금융회사 담보 부동산 매각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매각설명회에서 소개할 물건은 파산저축은행이 PF대출의 담보로 취득한 PF부동산 85개, 미술품 15점 등 예보가 매각 중인 100여개 물건이다.
PF부동산은 전국에 소재하는 아파트・상가부지, 복합상가 등으로 870억원의 대형 사업장부터 1억원 내외의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물건까지 가격대도 다양해 수요자의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있다.

부동산 뿐만 아니라 미국 제프쿤스(Jeff Koons) 등 국내외 유명작가의 미술품에 대해서도 설명하는 등 소개 물건을 다양화했다.

또 이번 매각설명회에서는 다음달 8일부터 4주간 실시하는 PF부동산 일괄공매(그랜드페어)를 통해 매각할 예정인 46개 PF부동산 등 100여개 물건에 대해 ‘수요자 관심사항’ 중심으로 진행된다.

물건별 투자포인트, 입지분석, 법률관계 해설 등 투자자들이 궁금해 하는 정보를 전문가의 설명을 통해 제공하여 수요자 편의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위성백 예보 사장은 “이번 매각설명회는 기관 및 개인투자자가 관심있는 물건을 미리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물건을 찾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