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샤이니 민호, 해병대 입소…인피니트 장동우도 동반 입대

공유
0

샤이니 민호, 해병대 입소…인피니트 장동우도 동반 입대

그룹 '샤이니'의 민호(28)와 그룹 '인피니트'의 장동우(29)가 15일 나란히 군복무를 시작한다. 사진=샤이니 민호(좌), 인피니트 장동우 인스타그램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그룹 '샤이니'의 민호(28)와 그룹 '인피니트'의 장동우(29)가 15일 나란히 군복무를 시작한다. 사진=샤이니 민호(좌), 인피니트 장동우 인스타그램 캡처
그룹 '샤이니'의 민호(28)와 그룹 '인피니트'의 장동우(29)가 15일 나란히 군복무를 시작한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샤이니 민호가 해병대로 입대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말 해병대에 지원한 민호는 합격 통보를 받고 이날 경북 포항 해병대 교육훈련단으로 입소한다.
민호는 입대 전날인 14일 밤 샤이니 인스타그램을 통해 머리를 짧게 깍은 사진과 함께 "2008년 5월 데뷔해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났다. 항상 실망시켜드리지 않고 긍정적이고 좋은 에너지 드릴 수 있게 군 생활 더 열심히 하고 오겠다"며 입대 소감을 전했다.

앞서 샤이니 온유(30)는 지난해, 키(28)는 지난 3월 입대했다. 막내 태민(26)은 솔로로 활약 하고 있다.

샤이니 멤버 중 세 번째 입대하는 민호는 드라마와 영화 등에서 연기자로도 활약했다.

그는 지난달 28일 데뷔 후 첫 솔로곡 '아임 홈'을 SM 음원 플랫폼 'SM 스테이션' 시즌 3를 통해 발표했다. 같은 달 30일 고려대 화정체육과에서 첫 단독 아시아 팬미팅 투어의 피날레 공연 '더 베스트 초이스 민호'도 성료했다.

민호는 입대 후인 올 하반기 개봉 예정인 영화 '장사리 9.15'(가제)에서 학도병을 이끄는 중심인물 '최성필' 역으로 팬들을 만난다.

한편, 이날 함께 입대하는 인피티느 장동우는 입대 장소를 공개하지 않았다.
장동우는 지난 13일 인스타그램에 "인피니트의 둘째 동우입니다! 깜짝 놀라신분들이 많으시겠지만 여러 일들로 인해 지금에서야 글을 올리네요. 둥근달빛 19번 보면 다시 볼 얼굴. 넓게 헤아려 봅니다 사랑둥이 조심히 다녀오겠습니다" 라는 글과 함께 손편지로 입대 소식을 전했다.

그는 "앨범이나 활동 외의 소식으로 인사드리니 느낌이 묘하다. 리더 성규 형, 우리 성열이와 함께 인사하고 인피의 세 번째로 제가 또 인사를 드리게 됐다. 갑작스러운 입대 소식을 말씀드리려니 인스피릿(팬클럽) 여러분께 죄송하고 또 아쉽고 만감이 교차한다"고 밝혔다.

2010년 6인조 밴드 인피니트로 데뷔한 장동우는 데뷔 9년 만인 지난달 첫 솔로 미니앨범 '바이(BYE)'를 발매했다. 그는 성규(30), 성열(28)에 이어 인피니트 멤버 중 세 번째로 입대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