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우건설, 송도국제도시 워터프런트 1호사업 따냈다

공유
0

대우건설, 송도국제도시 워터프런트 1호사업 따냈다

1-1공구 시공자로 선정...2023년까지 446억 투입 교량·수문·친수공간 조성

송도국제도시 워터프런트의 사업계획도. 자료=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미지 확대보기
송도국제도시 워터프런트의 사업계획도. 자료=인천경제자유구역청
대우건설이 인천 송도 국제도시가 야심차게 추진하는 워터프런트(water front:수변)의 첫 사업 시공을 맡았다.

대우건설은 12일 "송도 국제도시의 워터프론트 사업의 1-1공구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송도 국제도시의 워터프런트 사업은 수문과 수로를 설치해 해수교환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일정 수준 이상의 수질과 치수 안전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수변공간을 활용한 친수활동 시설을 만들어 부가효과를 얻으려는 프로젝트이다.

워터프런트 사업은 우선 올해부터 오는 2023년까지 1단계를 진행하면서 수로 길이 총 10.46㎞ 구간에 교량을 비롯해 수문·연결수로·인공해변·수변테크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2단계 사업은 오는 2022년 시작해 2027년 완료를 목표로 수로 5.73㎞ 구간에 수문·갑문은 물론 마리나시설·수상터미널·해양스포츠 교육시설·체험장이 들어설 계획이다.

대우건설이 수주한 워터프런트 1-1공구는 33개월(예정)에 걸쳐 총 공사비 449억원(대우건설분 227억원)이 소요되는 공사이다. 1-1공구 사업에서 남1수문과 남측연결수로를 시공하면서 보도교 2개와 주변 친수시설 공사를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16번지 일원에 테마데크를 만들어 물놀이 시설과 송도바다의 일몰 감상을 위한 잔디 스탠드 등 다양한 커뮤니티 광장이 들어설 것으로 기대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449억원의 1-1공구 수주는 전체 사업비 6215억원 규모에서 보면 크지 않지만 송도국제도시 워터프론트 프로젝트의 첫 시작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면서 추가사업 수주의 기대감을 드러냈다.
송도국제도시 워터프런트의 조감도. 사진=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미지 확대보기
송도국제도시 워터프런트의 조감도. 사진=인천경제자유구역청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