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 "갤J + 갤A →새로운 갤럭시A로 재탄생"

공유
1

삼성, "갤J + 갤A →새로운 갤럭시A로 재탄생"

말레이시아법인 동영상…저가 보급형 갤J 폐기하고 고품질 갤A폰 대체 확인

삼성전자 말레이시아법인의 동영상을 통해 갤럭시J와 갤럭시A가 합쳐져 새로운 갤럭시A로 나온다는 사실이 확인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유튜브)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말레이시아법인의 동영상을 통해 갤럭시J와 갤럭시A가 합쳐져 새로운 갤럭시A로 나온다는 사실이 확인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유튜브)
“갤럭시J는 이제 갤럭시A다. 당신이 알고 있고 사랑하는 갤럭시 J가 새로운 갤럭시 A가 됐다.(Galaxy J is Now Galaxy A. Galaxy that you know and you love has become new Galaxy A.”)

삼성전자가 저가폰 갤럭시J와 중저가폰 갤럭시A시리즈를 통합, 새로운 갤럭시A시리즈가 됐다고 공식 확인했다.
샘모바일은 10일 삼성 말레이시아법인의 이달초 동영상을 통해 삼성이 갤럭시J시리즈 스마트폰을 폐기하고 이를 갤럭시A시리즈로 합친다는 내용을 전했다. 이 프로모션 동영상 앞부분은 이같은 내용과 함께 최근 출시된 갤럭시A30과 갤럭시A50을 보여주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 두 단말기와 함께 하루종일 가는 배터리(Battery. All day lasting battery), 급속충전(Fast Charging), 멀티 렌즈 카메라(Multi-lens cameras), 초광각 카메라(featuring Ultra Wide Lens), OLED기반의 인피니티디스플레이(Infinity Display with Super AMOLED), 화면내장형 지문센서(On-screen Finger-print scanner) 등의 특징을 소개하고 있다. 동영상은 마지막으로 '갤럭시A는 라이브시대를 위해 만들어졌다(Galaxy A built for the Era of Live)'고 쓰고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 J 시리즈 스마트폰은 인도같은 시장에서 저가 스마트폰의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 하지만 샤오미와의 치열한 경쟁은 삼성으로 하여금 뭔가 새로운 것을 만들도록 만들고 있다.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한국 기업은 새로운 것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렸다. 이어 성능이 향상된 갤럭시A시리즈가 J시리즈를 도왔다.

삼성전자는 갤럭시J 시리즈를 버리기 위해 갤럭시A시리즈를 재설계해 왔다. 삼성은 심지어 이 단계를 지난해 9월부터 다각적으로 평가해 온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마침내 이달들어 이를 확인했다. 삼성전자는 이미 새로운 A 시리즈에서 갤럭시 A10, A20, A30, A50 및 A70을 선보였으며, 4월10일 태국, 이탈리아 등지에서 갤럭시A80을 선보였다.

샤오미같은 경쟁사 제품보다 가격이 비싼 갤럭시 J 시리즈폰과 달리 삼성전자는 갤럭시 A 시리즈 휴대폰에 보다 공세적인 가격을 책정하고 있다.
삼성의 신형 A 시리즈는 A30,A50에는 3개의 후면 카메라,인디스플레이 지문센서, 인피니티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등이 탑재되며 2만루피이하(350달러이하,약 33만원 이하)의 가격대와 함께 매혹적인 배터리 용량을 자랑한다. 새로운 단말기들은 이전보다 더큰 배터리팩과 빠른 충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 갤럭시A시리즈는 사양과 기능뿐 아니라 훌륭한 디자인을 제공한다.

샘모바일은 갤럭시 A50을 삼성의 가장 가치있는 중급 스마트폰이라고 평가했다. 모든 가격대에서 모든 갤럭시A시리즈역시 동일 가격대로 볼 때 마찬가지로 볼 수 있다는 평가를 내놓았다.

삼성전자는 4월10일 태국,이탈리아 등지에서 갤럭시 A80을 발표했다. 갤럭시A80은 슬라이더 방식으로 슬라이더더 뒷면이 올라온후 4800만화소 카메라가 회전해 셀카역시 4800만화소 카메라로 찍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가격은 83만원대다.


이재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