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올레 tv 모바일로 5G 음악방송 즐기자

공유
0


KT, 올레 tv 모바일로 5G 음악방송 즐기자

11일부터 공연장에 있는듯 생생한 음악 방송 개시

center
KT 모델들이 올레 tv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뮤지션 Live’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사진=KT)
KT는 실제 공연장에 있는 것처럼 생생하게 음악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5세대(5G) 통신 특화 서비스 뮤지션 라이브의 첫 라이브 방송을 11일 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올레 tv 모바일에서 뮤지션 라이브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11일 오후 6시부터 엠넷 음악 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 생방송 무대를 초고화질, 멀티앵글로 즐길 수 있다.

뮤지션 라이브는 '나의 최애돌 무대를 내가 원하는 뷰에서 즐긴다'는 콘셉트로 다양한 각도에서 무대를 감상하고 한 화면에서 최대 5개 화면을 동시에 볼 수 있는 멀티앵글 서비스를 풀HD 화질로 제공한다. 방송을 보면서 채팅도 할 수 있어 색다른 음악 방송을 경험할 수 있다.

KT는 올레 tv 모바일의 차별화된 5G 기반 음악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해 서울 홍대입구에 5G 콘텐츠 전용 제작 공간 웨스트브릿지 위드 KT 5G를 마련했다. 오픈을 기념해 오는 15일 오후 7시에는 데뷔 22주년을 맞은 인기그룹 젝스키스가 웨스트브릿지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해당 방송은 올레 tv 모바일에서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웨스트브릿지 위드 KT 5G에서는 매월 인디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라이브 클럽 데이 공연과 힙합 중심의 5G 라이브 시리즈 공연을 생방송으로 서비스할 계획이다. 실시간 가상현실(VR) 중계까지 동시 제공하며 멀티앵글 등 5G 전용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자체 제작해 5G 시대에 맞는 새롭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김훈배 KT 뉴미디어사업단 단장은 "5G 시대를 맞아 올레 tv 모바일 뮤지션 라이브를 통해 멀티앵글, 초고화질 방송 등의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홍대에 웨스트브릿지 위드 KT 5G 스튜디오를 구축하는 등 공연장에 가지 않아도 5G 기술을 활용해 실감 나는 공연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5G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서 KT 5G 고객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이겠다"고 말했다.


최지웅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w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