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과기정통부, 중소·벤처기업 애로사항 해결한다

공유
0

과기정통부, 중소·벤처기업 애로사항 해결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중소·벤처기업의 애로사항 수렴을 위한 제1차 ‘화통한 소통 간담회’를 9일 서울 마리오타워 벤처기업협회 회의실에서 개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중소·벤처기업의 애로사항 수렴을 위한 제1차 ‘화통한 소통 간담회’를 9일 서울 마리오타워 벤처기업협회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중소·벤처기업의 애로사항 수렴을 위한 제1차 ‘화통한 소통 간담회’를 9일 서울 마리오타워 벤처기업협회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1차 간담회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총 15회에 거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 간담회는 과기정통부가 ICT 중소·벤처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지원책을 마련하고 우리나라 ICT 중소·벤처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소규모로 열렸다. 이번 1차 간담회에서는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정책관 주재로 10명 내외의 ICT 중소·벤처기업 종사자가 참석한 가운데 자금·투자·연구개발(R&D)·인력·마케팅·규제 등 다양한 분야의 애로사항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다.
과기정통부는 간담회에서 취합한 애로사항을 과기정통부 담당 부서에서 문제 해결이 완료될 때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여러 부처가 관계된 복합적인 사안의 경우 타 부처와 협업해 해결을 추진할 방침이다. 해결 과정을 거친 최종 결과는 해당 기업에 안내되며, 발굴한 애로사항에 대한 분석 결과는 추후 과기정통부 정책 수립 시 수요자 맞춤 정책을 확대하는데 활용된다. 참여 희망자는 ICT 중소·벤처기업 종사자라면 누구나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화통한 소통 간담회’는 매 회마다 ICT 중소·벤처기업 종사자들을 10명 내외만 초대하는 소규모 간담회"라며 "ICT 중소·벤처기업이 겪는 자금·판매부진·인력확보 등의 문제뿐만 아니라 각종 규제, 정보 부족 등 현장의 보이지 않는 애로사항까지도 해결하기 위해 정책 실무자와 기업 현장 종사자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최지웅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w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