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빛소프트 자회사 브릴라이트, 도연게임즈와 블록체인 모바일게임 사업 협력

공유
0

한빛소프트 자회사 브릴라이트, 도연게임즈와 블록체인 모바일게임 사업 협력

이미지 확대보기

다양한 수집형 롤플레잉게임(RPG) 개발사인 도연게임즈가 브릴라이트(Bryllite) 블록체인 생태계에 합류한다.

한빛소프트의 블록체인 자회사인 브릴라이트가 도연게임즈와 블록체인 글로벌 사업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MOU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을 브릴라이트 블록체인 메인넷을 통해 론칭하고, 이후 적용 게임을 늘려 나가는 게 골자다,

도연게임즈는 지난 2013년 설립한 모바일게임 전문 개발사다. 2016년 '가디언소울'을 시작으로 지난해 '소울시커 6번째 기사단'을 글로벌 론칭했고 올해 유명 FPS를 소재로 한 네트워크 게임과 수집형 RPG(일명 G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브릴라이트는 오는 6월 말 메인 네크워크(메인넷)을 론칭하고 동남아시아, 일본, 남미 등 글로벌 시장에 블록체인 기반의 RPG, SNG, 퍼즐 아케이드, HTML5 게임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도연게임즈를 비롯한 경쟁력 있는 개발사들과 파트너십 구축을 확대하고 있다.

비게임 분야인 웹툰, 기프티콘 기업과도 글로벌 사업을 전개한다. 메인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한 블록체인 생태계 내에서 암호화폐는 공용 화폐로서 지속적으로 유통되고 실제 사용 가능한 생명력을 갖게 된다.

유저들은 BRC를 해당 게임 내에서 거래하거나 전용 아이템을 구매에 사용하는 것은 물론, 월렛을 통해 생태계 내 타 게임 유저들과도 주고받게 된다.

이호웅 브릴라이트 사업 총괄 실장은 "도연게임즈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 라이브 서비스 노하우를 축적한 경쟁력 있는 회사"라며 "메인넷 론칭을 앞두고 도연게임즈와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경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