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인도 민간항공사 제트 에어웨이즈, 경영난 심화로 지분 매각 입찰 공고

공유
1

[글로벌-Biz 24] 인도 민간항공사 제트 에어웨이즈, 경영난 심화로 지분 매각 입찰 공고

이미지 확대보기
인도 최대의 상업은행인 인디아 스테이트 은행(SBI)은 8일(현지 시간) 인도 민간항공사들 가운데 승객점유율 2위까지 기록했다가 경영난에 처한 제트 에어웨이즈(Jet Airways)의 지분 매각을 위한 입찰 공고를 냈다고 인도 현지 매체가 보도했다.

SBI는 제트 에어웨이즈의 주채권 은행으로 그동안 이 항공사에 대한 대출연장을 주도했으나 이번 입찰 공고로 향후 항공사 운영 방식에 변화를 모색 중이다.
SBI 등 26개 기관으로 구성된 채권단은 그동안 채무 재조정 계획에 따라 이 항공사의 모든 서비스 운영권을 관리해 왔다. 제트 에어웨이즈의 채무 규모는 8000만 크롤(1크롤이 1억7000만 원 상당)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채권단은 지난달 25일 제트 에어웨이즈 이사회가 승인한 부채 상환 계획에 따라 항공사 지분을 대거 인수하고 1500크롤을 투입할 계획이다.

한편 인도 정부도 곧 치러질 총선을 앞두고 실업자 양산이 우려되는 이 항공사 파산을 막기 위해 국영은행을 통한 구제책을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