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J트러스트그룹, 감정 노동 직원 보호 교육 실시

공유
0

J트러스트그룹, 감정 노동 직원 보호 교육 실시

사진=J트러스트그룹 이미지 확대보기
사진=J트러스트그룹
JT캐피탈∙JT친애저축은행∙JT저축은행를 거느리고 있는 J트러스트그룹이 지난 5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주1회씩 총 3회에 걸쳐 ‘감정노동 피해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 계열사 지점 창구와 소비자금융부, 고객서비스센터 등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대상이다.
J 트러스트 그룹은 고객들을 응대하는 직원들의 감정노동 스트레스를 예방하고, 관련 직무 역량을 강화해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 과정은 ▲문제해결 중심적 사고 전환 ▲고객 응대 역량 강화 ▲갈등 상황 해결 능력 향상 등 세 가지 주제 아래 다양한 강의와 실습 활동으로 채워진다.

또 ‘마음 시뮬레이션 만들기’, ‘감정소진 예방 포스터 제작’ 등 직원의 감정적인 피해를 치유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J 트러스트 그룹 관계자는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직원의 경우 직무 특성상 발생할 수 있는 정서적 피해를 예방하고자 이번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며 “직원들의 스트레스 관리가 곧 대고객 서비스 품질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체계적인 교육과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J 트러스트 그룹은 임직원들의 직무별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해에는 전 계열사 리스크 관리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금융 리스크 관련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임직원 대상 리더십 역량 개발 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매년 우수사원 해외 연수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