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투자증권 “삼성전기, 1분기 저점…주가 저평가 영역”

공유
0

한화투자증권 “삼성전기, 1분기 저점…주가 저평가 영역”

이미지 확대보기
한화투자증권은 4일 삼성전기에 대해 1분기를 저점으로 본격적으로 회복될 것이라며 투자의견매수를 유지했다. 목표가는 16만원으로 하향조정했다.

1분기 실적은 매출액 2조1000억원, 영업이익 1989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으로 추정된다.
갤럭시S10 시리즈의 견조한 판매로 카메라 모듈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32%나 성장할 전망이다.

단 중국 스마트폰 수요 부진이 지속됨에 따라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물량은 비수기였던 4분기보다도 감소할 전망이다. 기판 사업부에서는 패널 레벨 패키지(PLP) 감가상각비 반영이 지속됨에 따라 전분기 수준의 영업적자가 지속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2분기 실적으로 매출액 2조2000억원, 영업이익 2369억원을 추정한다.

갤럭시S10 시리즈의 판매가 견조한 가운데,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의 재고 축적이 가시화되면서 카메라 모듈과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사업에서 성장세가 나타날 것으로 판단한다. 또한, 2분기 말부터 인텔의 PC용 CPU 공급부족 완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PC 업체들의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구입량도 늘어날 것이라는 분석이다.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가격은 기존 제품 기준으로는 하락세를 지속하겠지만, 세트 제조사들의 신제품 출시가 늘면서 평균판매가격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는 지적이다.

이순학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말부터 무역분쟁으로 인한 IT 수요 악화와 중국 스마트폰 부진 탓에 동사의 실적이 감소하는 추세를 보였지만, 2분기부터 이런 악재들이 점차 해소되면서 개선되는 양상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연구원은 “.향후 5G 도입에 따른 디바이스의 고도화, 차량용 전장 수요 등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동사의 적층세라믹콘덴서(MLCC)와 카메라 모듈 사업이 수혜를 입을 것을 감안하면 현 주가는 저평가 영역에 있다고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