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OK배정장학재단, 재일동포 대학생에 장학금 3000여만원 지원

공유
0

OK배정장학재단, 재일동포 대학생에 장학금 3000여만원 지원

사진=OK배정장학재단이미지 확대보기
사진=OK배정장학재단
[글로벌이코노믹 이효정 기자] OK저축은행이 재일한국인본국투자협회와 손잡고 한국에서 수학중인 재일동포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 지원 사업에 나섰다.

OK저축은행 계열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달 26일 서울시 중구 명동 로얄호텔에서 '2019 재일한국인본국투자협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재일동포 장학생 11명에게 총 33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화남 재일한국인본국투자협회장, 최윤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 겸 아프로서비스그룹 회장을 비롯해 장학금 공동 후원사인 김영우 한일전기그룹 회장, 김제영 행진개발 회장 등이 참석했다.

현재 한일전기그룹은 일석교육장학재단을, 행진 개발은 크레인장학재단을 운영하고 있다.

OK배정장학재단이 재일 동포 학생들을 지원하는 것은 올해로 11년째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한국의 4년제 대학에서 유학 중이거나 입학 예정인 한국 국적의 재일 동포 또는 그 자녀들로 향후 1년 간 장학금 혜택을 받는다.

아울러 OK배정장학재단은 2014년부터 교토국제학교, 건국학교, 금강학교, 코리아 국제학교, 동경한국학교, 청구학교 등 일본 내 6개 한국학교도 후원해 재일동포 학생들이 모국에 대해 계속해서 배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최 이사장은 “모국인 한국을 잊지 않고 찾아준 재일동포 학생들이 환경적인 이유로 학업을 놓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서 10년 넘게 협회와 손잡고 이들을 후원해왔다"며 "더 많은 장학생들이 이를 발판 삼아 한국과 재일동포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효정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