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분양현장] 은평 서해그랑블 3.3㎡ 1410만원 주변의 절반수준 '실수요자 유혹'

공유
6

[분양현장] 은평 서해그랑블 3.3㎡ 1410만원 주변의 절반수준 '실수요자 유혹'

10년만에 구산동 신규아파트 투자가치도 기대감...학세권·교통입지도 장점
2개동 146가구 중 72가구 일반분양, 견본주택 29일 오픈 4월 3~5일 청약

29일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원흥프라자 2층에 문을 연 '은평 서해그랑블' 홍보관의 견본주택 모습. 서울 은평구 구산동에 오는 2021년 8월 입주 예정이다.이미지 확대보기
29일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원흥프라자 2층에 문을 연 '은평 서해그랑블' 홍보관의 견본주택 모습. 서울 은평구 구산동에 오는 2021년 8월 입주 예정이다.
[글로벌이코노믹 유명현 기자]
4월을 앞두고 전국의 주택 분양시장도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3월의 마지막 주말을 앞둔 29일만 하더라도 전국에서 13개 견본주택들이 한꺼번에 문을 열고 내집마련 실수요자의 발길을 끌어들였다.

서해건설이 서울 은평구 구산동 일대에 조성하는 '은평 서해그랑블'의 견본주택도 이날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3-4 원흥프라자 2층에 선보였다.

은평 서해그랑블이 주목받는 이유는 구산동 지역에서 지난 2008년 이후 10년 만의 들어서는 신규 아파트 분양이라는 점 때문이다.

지하 1층~지상 20층, 2개동으로 비록 큰 규모는 아니지만, 전용면적 ▲44㎡ 11가구 ▲59㎡A 5가구▲59㎡B 47가구 ▲72㎡ 9가구 등 4타입 총 146가구 중 72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연희빌라재건축조합이 시행하고 서해종합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29일 개관한 은평 서해그랑블 견본주택 내에 단지의 교통 입지를 소개하는 오는 2023년 개통예정의 GTX 노선도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29일 개관한 은평 서해그랑블 견본주택 내에 단지의 교통 입지를 소개하는 오는 2023년 개통예정의 GTX 노선도 모습.

분양 첫날인 29일 오후 2시쯤 원흥동의 견본주택을 방문했다. 비록 평일 낮시간임에도 방문객들이 꾸준히 이어졌다. 평일인 탓에 방문자들은 젊은층보다는 주로 중년층과 주부들이 많았다.

은평 서해그랑블 분양 관계자는 "현재 서울시 은평구의 공동주택 시세는 평당 2500만원까지 형성돼 있는데, 서해그랑블은 평당 1410만원에 책정됐다"면서 매우 합리적인 분양가를 장점으로 내세웠다.
이어 "주변 아파트들은 모두 분양된 지 15~20년이 지나 서해그랑블이 유일한 이 지역의 신규 아파트로 주목받을 것"이라며 잠재적 투자 가치의 효과도 덧붙였다.

교통 입지도 구산역과 도보로 10분 거리이고,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가 오는 2023년 개통될 예정이라 향후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고 분양관계자는 말했다.

서해그랑블 견본주택 현장에 선보인 주거공간 59㎡ 타입은 비교적 작은 평수였지만, 공간활용에 중점을 둔 설계였는지 전체적으로 넓은 느낌이었다.

주방은 ㄱ자 형태였고, 파우더룸·발코니·팬트리등 수납 공간 등 여유공간이 적절히 배치된 모습이었다.천장형 시스템 에어컨· 주방상판 엔지니어스톤· 3중연동 슬라이딩 현관은 유상 옵션으로 추가 선택품목이다.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 높은 중소형 타입 위주의 세대 구성은 물론 맞통풍 구조가 모든 세대에 적용됐다. 일부 세대는 포베이(4bay) 구조로 설계돼 공간 활용도에 쾌적함을 더해 줬다.

이날 분양현장을 찾은 방문객 김현숙(가명·42)씨는 "서울시 은평구 갈현동에 사는 주민인데, 아파트 단지가 아담하게 잘 나온 것 같다"며 "구조도 마음에 들고 분양가도 적당해 보인다"고 평가했다. 다만, 공개한 모델 하우스가 59㎡ 한 타입만 있어 다른 타입과 비교할 수 없어 아쉽다는 소감을 피력했다.

60대의 경기도 주민 박 모씨는 "아들이 서울에 직장을 구해 집을 마련해 주고 싶어 와 봤다"면서 "분양가는 마음에 들지만 '나홀로 아파트'인 점과 위치가 도로 옆이어서 여름 더위와 도로 소음이 다소 걱정된다"며 분양가와 주거환경을 놓고 저울질하고 있었다.

서울에 거주 중인 30대 부부는 "지난해 9.13 부동산대책 이후에 무주택자 혜택이 커진거 같아 실거주 목적으로 아파트 계약을 생각하고 있다"며 "구조도 잘 나왔고 분양가도 합리적인 것 같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은평 서해그랑블 견본주택 내 마련된 전용면적별 유니트 모형.이미지 확대보기
은평 서해그랑블 견본주택 내 마련된 전용면적별 유니트 모형.

은평 서해그랑블 아파트는 전 가구 홈네트워트 시스템을 비롯해 친환경 마감재, 층간소음 최소화를 위한 바닥 충격음 저감재로 시공된다. 아파트는 실별 온도 제어 시스템으로 시동되고, 아파트 단지엔 태양광 발전 시스템·전기차 충전소 등이 들어선다.

주변 학군도 훌륭하다.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선정초, 구산중, 예일여중·여고, 대성고, 선일여고, 선정국제관광고 등이 밀집해 있다.

아울러 인근엔 구산동 마을공원이 있고, 세계문화유산인 서오릉은 지척이다. 금박대형 부처입상으로 유명한 사찰 수국사에서 은평 둘레길까지 조성된 '숲세권'도 한몫한다.

단지 근린 편의시설로는 역촌중앙시장, 이마트 은평점, 이케아 고양점, 스타필드 고양점이 가깝다.

분양 관계자는 "은평 서해그랑블은 실수요자의 부담을 낮춘 착한 분양가 책정과 학세권, 숲세권을 동시에 품은 입지조건을 지니고 있다. 서오릉과 연서로를 통한 이동 편의성도 좋다"고 강조했다.

입주 시기는 오는 2021년 8월이다. 오는 4월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월 3~5일 사흘 동안 1순위부터 2순위까지 하루씩 차례로 접수한다. 당첨자는 4월 11일 발표한다.

은평 서해그랑블 견본주택을 둘러보고 있는 방문객들.
은평 서해그랑블 견본주택을 둘러보고 있는 방문객들.



유명현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