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립과천과학관, 4월 과학의 달 맞이 다양한 과학체험·전시회 '풍성'

공유
0

국립과천과학관, 4월 과학의 달 맞이 다양한 과학체험·전시회 '풍성'

다음달 2일부터 21일까지 '해피사이언스축제' 열려

국립과천과학관이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해 다양한 과학문화행사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사진=과기정통부)이미지 확대보기
국립과천과학관이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해 다양한 과학문화행사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사진=과기정통부)
[글로벌이코노믹 이수연 기자] 국립과천과학관(관장 배재웅)이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해 다양한 과학문화행사를 연다.

다음달 2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해피사이언스축제'에서는 과학체험 활동과 사이언스쇼, 가족경연대회, 전문가 강연 등을 즐길 수 있다.
특히 4월 20일과 21일 양일간 '과학을 통해 세상과 소통한다'라는 주제로 야외광장에서 대규모 체험행사가 열린다. 학교, 기업, 창작자들이 50여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카프라 경연대회', '전기자동차 경주대회', '과학런닝맨'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개최된다.

15개 초·중·고·대학 동아리가 참가해 태양광 전기 충전소(효천초등학교), 홀씨 헬리콥터 만들기(육민관중학교), 테트라포트 방파제 만들기(문향고등학교), 테셀레이션 거울 만들기(성신여자대학교) 등을 선보인다.

4월 2일부터 4월 28일까지는 과천과학관과 국가수리과학연구소가 공동주최하는 '수학문화축전'이 열린다. '도전 수학골든벨', '수학토크쇼'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운영돼 수학원리가 실생활에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를 쉽고 재미있게 알아 볼 수 있다.

유클리드 원론 등 기하학을 다룬 ▲모양의 수학, 데카르트 좌표계를 활용한 배틀쉽 게임 등 공간상 위치에 관한 ▲위치의 수학, 초음파를 이용한 달까지 거리 측정 등 운동과 속력에 관한 ▲움직임의 수학, 질병 감염확산 모델 등 현대 산업에서의 응용을 다룬 ▲산업의 수학 등이 전시와 체험으로 구성됐다.

배재웅 국립과천과학관 관장은 "어렵게만 생각하는 과학과 수학을 다양한 체험활동과 전시를 통해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보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swoon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