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아프리카개발은행, GE 두 자회사 최대 76개월 에너지프로젝트 입찰 제한

공유
0

[글로벌-Biz 24] 아프리카개발은행, GE 두 자회사 최대 76개월 에너지프로젝트 입찰 제한

알스톰서 인수한 이집트와 독일자회사, 인수전 뇌물수수와 사기혐의 드러나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박경희 기자] 아프리카개발은행(ADB)은 제너럴 일렉트릭(GE) 2개사에 대해 사기 및 뇌물수수혐의로 에너지프로젝트 입찰을 제한키로 했다.

26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ADB는 이집트와 독일의 GE 에너지부분은 수차례 부정행위로 인해 최대 76개월 동안 입찰이 금지됐다고 밝혔다.
알스톰사의 자회사였던 2015년 GE에 인수된 두 회사는 2006년과 2011년 뇌물수수죄 및 사기사건에 연루됐다.

ADB 관계자는 아시아개발은행, 미주개발은행 및 세계은행 그룹 등도 금지령을 내릴 수 있다고 밝혔다.

ADB는 입찰이 금지된 GE자회사는 이집트 만스하임(Mannheim)에 소재한 알스톰 민스르 에너지 프로젝트(Alstom Misr Energy Projects)와 GE 파워 시스템 GmbH라고 밝혔다.

GE관계자는 "제너럴 일렉트릭이 알스톰 에너지를 인수하기 훨씬 전에 이 문제가 발생했으며 우리는 조사에 완전히 협조했다"면서 "윤리적인 행동과 준수는 전 세계 180개 이상의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GE의 능력의 토대"라고 덧붙였다.


박경희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