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보면 손해!]디아지오코리아 샘표식품 KGC 인삼공사外

공유
0

[안보면 손해!]디아지오코리아 샘표식품 KGC 인삼공사外

이미지 확대보기
◆디아지오코리아(대표 이경우)는 왕좌의 게임® 마지막 8번째 시즌 방영을 앞두고 드라마 속 7개의 가문을 상징하는 7종의 싱글몰트 위스키 컬렉션을 3월 말부터 한정 수량으로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왕좌의 게임® 싱글몰트 위스키 컬렉션은 디아지오의 몰트 브랜드인 싱글톤 글렌듈란, 탈리스커, 라가불린, 오반, 달위니 외에도 조니워커와 윈저의 브랜드 홈으로 널리 알려진 카듀, 로얄라크나가 증류소의 몰트 원액을 담은 7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컬렉션은 왕좌의 게임® 세계관 속 웨스테로스 대륙을 다스리는 가문(스타크 가문, 타르가르옌 가문, 라니스터 가문, 바라테온 가문, 그레이조이 가문, 툴리 가문)의 문양과 북부 장벽을 수호하는 나이츠 워치의 상징을 새겼다.

◆코카-콜라사의 커피 브랜드 ‘조지아’가 유튜브 인기 채널 '와썹맨' 박준형과 콜라보레이션 패키지를 선보인다. ‘조지아’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패키지를 통해 인기 유튜브 채널 '와썹맨'의 주인공 박준형의 유머러스한 표정과 함께 재치 넘치는 메시지를 패키지에 담아 사무실 속 답답한 직장인들을 유쾌하게 응원했다. 이른바 연예계 소문난 '인싸'로 어디에서나 당당하게 원하는 것을 표현하는 박준형의 모습은 직장인들의 마음을 대변했다. ‘조지아’와 '와썹맨’이 콜라보레이션한 ‘조지아 X 와썹맨’ 스페셜 패키지는 총 5종으로 ‘조지아 오리지널’, ‘조지아 카페라떼', ‘조지아 아메리카노’, ‘조지아 맥스 커피’와 새롭게 선보인 ‘조지아 더 블랜드’ 제품으로 만날 수 있다.
◆CJ제일제당이 벚꽃 시즌을 맞아 햇반컵반, 쁘띠첼 등 브랜드를 중심으로 타깃 마케팅을 진행한다. 햇반컵반 브랜드에서는 20~30대 여성들을 타깃으로 햇반컵반 블로썸 에디션을 출시했다. 다양한 햇반컵반 메뉴들 중 특히 젊은 세대 입맛을 더욱 사로잡고 있는 햇반컵반 버터장조림비빔밥 4개가 들어간 온라인 전용 기획 제품이다. 개화하는 벚꽃 테마의 분홍색 패키지에 모델 박보검 사진이 팝업돼 있어 개인 소장 욕구를 더하는 제품이기도 하다. 판매 가격은 1만2900원이며, CJ온마트, 11번가, 쿠팡 등 온라인몰에서 판매한다.

◆샘표가 2년여의 연구를 통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먹는 봄나물 17종을 연구한 결과가 담긴 ‘샘표 우리맛 연구 봄나물 보고서’를 발간했다. 샘표 우리맛 연구원들과 함께 셰프, 영양학자, 식문화학자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우리맛 멘토 14명이 234일간 이 연구에 참여했다. 샘표는 보다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우리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우리맛 연구’를 진행해왔다. 우리맛을 구성하는 식재료와 소스, 조리법 등을 과학적이고 문화적인 측면에서 다각적으로 연구하는 국내 최초의 시도다. 샘표는 우리맛 연구를 위해 요리는 물론 인문학, 조리과학, 영양학 등 다양한 분야를 연구하는 샘표 우리맛 연구 중심이라는 별도의 연구 조직을 신설하기도 했다.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문종석)는 아주대학교병원(원장 한상욱)에서 ‘환자식 신메뉴 품평회’를 개최했다. 아주대학교병원 본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아주대학교병원에 입원 중인 환자가 메뉴 선정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병원 환자식에 대한 이해도를 재고시키는 것은 물론, 맛에 대한 인식개선을 유도하고,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한 취지로 개최됐다. 냉이 로제 파스타, 고구마 취나물밥&들깨 두부장, 쑥 소고기죽이 입원환자와 외래객들로부터 높은 선호도와 좋을 평가를 이끌어냈으며, 환자식 염도와 온도, 영양성분 구성에 대한 전문적이고도 다양한 의견들이 모아졌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품평회를 통해 수렴한 메뉴별 선호도와 품평 의견 등을 종합 반영해 오는 4월부터 아주대학교병원 환자식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대상㈜ 청정원은 26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2019 희망의 나무나누기’ 행사를 진행한다. ‘희망의 나무나누기’는 대상㈜과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매년 식목일을 앞두고 진행하는 행사다. 올해로14회째를 맞는다. 지난 2006년부터 2018년까지 총 16만6000 그루의 나무를 시민들에게 나눠줬다. 대상㈜은 나무나누기를 통해 최근 사회적 화두인 미세먼지 문제 개선뿐만 아니라, 나무와 숲이 가득한 청정 지구 만들기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제고에 나서고 있다.

◆웅진식품 희석용 에스프레소 커피 ‘바바 마이홈카페 카페메이커’가 출시 1주 만에 초도물량 완판을 기록했다. 지난 11일 선보인 바바 마이홈카페는 우유와 섞기만 하면 풍부하고 부드러운 라떼를 만들 수 있는 희석용 커피다. 최근 집에서도 카페 수준의 커피를 즐기고 싶어하는 홈카페족이 증가하는 점에 착안해, 커피머신이 없어도 전문적인 라떼를 만들 수 있도록 기획됐다. 웅진식품은 바바 마이홈카페 인기 요인으로 다양한 커피 메뉴 레시피 등 SNS 인증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홈카페 트렌드를 꼽았다. 또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입소문이 빠르게 퍼졌다는 분석이다.

◆KGC 인삼공사가 세종특별시 어진동에 건강 라이프스타일 카페 ‘ 정관장 사푼사푼 ’ 세종점을 오픈했다 . 정관장 사푼사푼 세종점은 1·2 층 복층 매장으로 총 274.56 ㎡(1층 82.77㎡ , 2층 191.79㎡ ) 규모다. 1층에서는 주문과 테이크아웃을 2 층에서는 넓고 여유로운 좌석에서 편안하게 카페를 즐길 수 있다 . 정관장 사푼사푼 만의 특징인 인삼밭과 자연을 모티브로 한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를 세종점에서도 그대로 살렸으며 , 통유리에서 들어오는 채광으로 카페에 멋스러움을 더했다 .

조규봉 기자 794222@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