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내일 날씨] 미세먼지 다시 습격 "마스크 꼭 준비하세요"

공유
0

[내일 날씨] 미세먼지 다시 습격 "마스크 꼭 준비하세요"

25일 수도권 지역 미세먼지 ‘나쁨’상태
아침은 쌀쌀하지만 낮은 평년수준으로 따뜻

기상청에서 발표한 25일 오전 예상 기온. 사진=기상청이미지 확대보기
기상청에서 발표한 25일 오전 예상 기온. 사진=기상청
[글로벌이코노믹 남지완 기자] 미세먼지 ‘좋음’이었던 주말과는 달리 25일(월요일) 미세먼지는 ‘나쁨’ 상태가 될 전망이다. 전국에는 가끔 구름이 많겠고, 일부 지역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기에 건강에 유의해 달라는 기상청의 보도가 있었다.

미세먼지 상태가 좋았던 오늘과는 다르게 돌아오는 월요일 수도권 지역 미세먼지는 ‘나쁨’ 수준이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서울 ▲인천 ▲경기도 ▲강원영서 지역은 미세먼지 ‘나쁨’이 예상되고 ▲강원영동 지역을 포함한 그 외의 지역은 미세먼지 ‘좋음’ 또는 ‘보통’ 으로 예상된다.

내일(25일) 아침 일부 내륙에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져 평년보다 1~3도 낮겠고, 낮부터 기온이 평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회복될 것으로 전망된다..

오전 기온은 ▲서울 3도 ▲대전 1도 ▲대구 2도 ▲부산 5도 ▲광주 2도 ▲목포 4도 ▲제주도 7도 ▲울릉도·독도 6도 ▲백령도 6도로, 내일 오후 기온은 ▲서울 14도 ▲대전 15도 ▲대구 17도 ▲부산 15도 ▲광주 16도 ▲목포 14도 ▲제주도 15도 ▲울릉도·독도 15도 ▲백령도 11도로 예상된다.

강풍은 강원영동 바람이 10~16m/s(36~58km/h)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경북 동해안과 중부 서해안에도 바람이 8~13m/s(29~47km/h)로 강하게 불 것으로 예상된다.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동해안과 일부 경상내륙, 전남동부에는 실효습도(해당 지수가 낮을수록 건조)가 35% 이하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내륙이 차차 건조해 질 예정이다.

이밖에도 밤부터 서해상에는 짙은 안개가 끼겠고, 내일까지 서해중부 먼 바다와 동해 먼 바다에는 바람이 9~14m/s(32~50km/h)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3.0m로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기상청은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기에 건강관리에 유의해 달라”고 말하며 “바람이 강하게 부는 지역은 시설물 관리를 부탁하고, 건조특보가 내려진 지역은 산불 등 화재예방에 주의해 달라”고 강조했다.


남지완 기자 man59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