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JDC, 한국전력기술·한국마사회 등과 청렴도 그룹 컨설팅 진행

공유
2

JDC, 한국전력기술·한국마사회 등과 청렴도 그룹 컨설팅 진행

국민권익위 청렴컨설팅 참여...청렴도 우수기관 도약 기대

3월 7일 문대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이사장이 취임사를 하는 모습. 사진=JDC이미지 확대보기
3월 7일 문대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이사장이 취임사를 하는 모습. 사진=JDC
[글로벌이코노믹 김철훈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반부패 역량진단 및 청렴도 개선방안 마련을 위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청렴컨설팅에 참여한다고 24일 밝혔다.

청렴컨설팅은 공공기관의 청렴도 개선을 위해 부패취약업무의 처리절차, 조직문화 관행 등 부패취약분야에 대한 심층적 진단과 기관별 맞춤형 대안을 제시하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성 향상 지원정책이다.
청렴컨설팅 참여 기관들은 그룹 단위 공동 컨설팅을 통해 청렴도 우수기관의 청렴도 향상 노하우 등 상호 학습과 토론을 기반으로 실행 가능한 청렴실천 계획을 수립하게 된다.

JDC는 앞으로 한국전력기술을 멘토로 한국마사회,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과 함께 반부패 역량 진단, 시책평가 등 그룹 컨설팅을 진행하며 분석결과를 토대로 맞춤형 청렴도 개선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국민권익위의 청렴컨설팅 참여를 통해 더욱 투명하고 청렴한 공공기관으로 제주도민과 국민에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철훈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