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합회+ 야쿠자+ 마피아 은밀한 내통 연예인 명단 리스트, SBS 그것이 알고싶다 공개… 승리 이승현 린사모 정준영 이종현 킴림 지창욱 억울한 누명?

공유
1

삼합회+ 야쿠자+ 마피아 은밀한 내통 연예인 명단 리스트, SBS 그것이 알고싶다 공개… 승리 이승현 린사모 정준영 이종현 킴림 지창욱 억울한 누명?

삼합회+ 야쿠자+ 마피아  국제 3대 범죄조직  은밀한 내통 연예인 명단 리스트,  SBS 그것이 알고싶다 공개…  승리 이승현 린사모  정준영 이종현 킴림  지창욱 억울한 누명?  이미지 확대보기
삼합회+ 야쿠자+ 마피아 국제 3대 범죄조직 은밀한 내통 연예인 명단 리스트, SBS 그것이 알고싶다 공개… 승리 이승현 린사모 정준영 이종현 킴림 지창욱 억울한 누명?
[글로벌이코노믹 김재희 기자] 삼합회+ 야쿠자+ 마피아 국제 3대 범죄조직 은밀한 내통 연예인 명단 리스트, SBS 그것이 알고싶다 공개… 승리 이승현 린사모 정준영 이종현 킴림 지창욱 억울한 누명?
삼합회 (三合會) 연루 연예인 리스트, 야쿠자(やくざ) 마피아( Mafia)

SBS 그것이 알고싶다 가 승리 정준영등의 버닝썬 사건을 보도하면서 린사모와 삼합회등을 거론한 이후 삼합회 야쿠자 마피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미국에 마피아 일본에 야쿠자가 있다면 홍통과 대만에는 삼합회가 있다.

그것이 알고싶다는 승리 정준영등의 버닝썬 사건에서 린 사모와 삼합회가 외국인 투자자 일 수도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룸살롱과 같은 술집 사업에는 전통적으로 마피아 야쿠자 삼합회 등이 깊숙하게 연루되어 있다.

그것이 알고싶다는 승리 정준영등의 버닝썬 사건 보도에서 보듯인 연예인들 중에 마피아 야쿠자 삼합회와 연루된이가 적지 않을 것을 ㅗ보인다.

그것이 알고싶다 홈페이지에는 마피아 야쿠자 삼합회와 연루된 연예인들을 밝히느 보도를 해 달라는 시청자 청원이 이어지고 있다.

마피아 야쿠자 삼합회 비교

1) 야쿠자 (yakuza)

야쿠자는 8(야)·9(쿠)·3(자)에서 유래되었다.

화투판에서 이 숫자에 해당하는 화툿장을 받으면 마지막 끗수가 0, 즉 망통이 되어 쓸모가 없다.

사회적으로 아무 쓸모가 없다는 뜻에서 도박으로 생활을 하는 자를 야쿠자라고 부르게 되었다.

말이 차츰 일정한 직업 없이 폭력을 휘두르며 남을 등쳐먹는 건달이나 조직폭력배를 지칭하게 되었다.

야쿠자는 일본 사회의 그늘을 상징하는 존재이다.

야쿠자에는 구미(組)또는 가이(會)라는 조직이 있다.

구미는 조직의 지도자인 오야붕(親分) 부하들인 고붕[子分]의 수직적 결합과 동료를 뜻하는 교다이붕(兄弟分) 끼리의 수평적 결합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들 사이는 의리와 의무로써 엄격하게 규율되어 있다

의리나 의무 등을 어겼을 경우에는 손가락을 하나씩 자르는 등 가혹한 제재가 따른다.

예전의 야쿠자는 주로 도박판을 개장하여 수입을 얻었다.

최근에는 요식업소·유흥업소 등을 보호해 준다는 명목으로 이들로부터 금전을 상납받기도 한다.

마약거래나 고리대금업과 같은 불법 또는 합법을 가장한 사업을 통해 해외로 진출하려는 움직임도 보인다.

한국의 조직폭력단도 일본의 야쿠자 조직을 본뜬 것이 많다.

2) 삼합회

삼합회의 기원은 1760년대에 푸젠[福建]의 장저우에서 창립되었다는 설이 유력하다. 18세기 후반 이후 타이완[臺灣]을 포함한 화난[華南] 각지 및 동남아시아 화교(華僑) 간의 민간비밀결사인 천지회(天地會)와 동일단체라는 설도 있다. 삼점회(三點會)·첨제회(添弟會)·소도회(小刀會) 등과 함께 홍문(洪門)으로 총칭되었으며, 통일된 조직이 아니고 지방마다 많은 조직이 있었다. 특히 광둥성[廣東省]을 중심으로 한 화난지방에서 세력이 강하였다.

1786년 임상문(林爽文)의 난 이후 청(淸)을 배격하고 명(明)을 복구하며, 부(富)를 타도하고 빈(貧)을 구제한다는 구호를 내걸고 여러 번 반란을 일으켰다. 주로 교통·운송에 종사하는 노동자, 광산 노동자, 각종 수공업의 직공, 영세상인, 실업자 등 도시의 하층 민중으로 구성되었으며, 재야 지식인과 농민도 끼여 있었다.

피로써 의형제를 맺어 회원 상호간의 상부상조 기능도 하였다. 청나라 말기에는 쑨원[孫文]의 혁명운동에 협력하였다. 혁명 후에는 그 간부들이 정치에 참여하여 민중조직에서 이탈하였기 때문에, 삼합회는 신해혁명 때 활약하였던 가로회(哥老會)에 흡수되었다.

3) 마피아 Mafia

마피아의 어원은 ‘아름다움’이나 ‘자랑’을 뜻하는 시칠리아섬의 말이다.

마피아는 원래 19세기의 시칠리아섬을 주름잡던 산적(반정부 비밀결사)조직이었다.

그 조직의 일부가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에 미국으로 건너가서 뉴욕이나 시카고와 같은 대도시에서 범죄조직을 만들었으며, 1920년대의 금주법(禁酒法)으로 자금원(資金源)이 생기자 급속히 세력을 확대해 나갔다. 1930년대에 들어서자 마피아 내부에도 질서가 생겼으며, 합의제(合議制)인 위원회가 조직을 운영하게 되었다. 재원(財源)은 매음·도박·마약·사금융(私金融) 등이지만, 노동조합과 회사도 손을 잡고 보호라는 명목으로 이익을 올리고 있다.

최근에는 ‘범죄 컹글로머리트(복합기업)’라고 불리게 되었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g-enews.com